신세계百,봄 맞아 100억대 골프 물량 푼다

신세계백화점과 SSG닷컴이 라운딩 시즌을 맞이해 골프에 진심인 마니아층 공략에 나선다.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2023 상반기 골프 대전’을 열고 신세계 단독·한정 상품과 함께 다채로운 체험형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차별화 콘텐츠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특히 골프 시장의 큰 손으로 자리매김 중인 여성 골퍼들을 겨냥한 행사가 눈길을 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 골프 장르 전체(용품+웨어) 매출 중 여성 고객의 매출 비중은 21년 70.1%에서 22년 72.0%, 올해 72.8%의 비중을 차지하며 백화점 골프 장르의 핵심 고객임을 입증하고 있다.

이에 신세계는 여성 인기 골프 클럽과 트렌디한 골프 웨어 팝업 등을 선보이며 골프에 진심인 여성 골퍼 잡기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먼저 인기 골프 클럽과 신세계 단독 용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한다. 신세계는 상반기 골프대전 행사 기간 동안 다이와 온오프,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글로리, 젝시오12 레이디스 등 여성 골퍼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클럽을 업계 최대 규모로 소개한다.

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프리미엄 골프 클럽 브랜드인 마제스티의 특별한 모델인 ‘우루시’ 모델을 단독·한정으로 선보인다. 마제스티 우루시 모델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일본 전통 우리시 옻칠 공예 장인이 제작한 클럽으로 자개 디자인이 돋보이는 럭셔리 클럽 세트이다. 가격은3억원.

체험형 콘텐츠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는 인기 골프 브랜드 타이틀리스트와 함께29일(수)과 30일(목) 이틀 간고객 개인별 클럽 피팅(맞춤)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을 통해 사전 신청한 고객에 한해서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타이틀리스트의 신규 클럽인 TSR 모델을 나만의 골프 클럽으로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렌디한 골프웨어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김해점에서는 다음달 6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어패럴 팝업 매장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이번 팝업 행사에서는 최대 40% 할인된 이월 상품도 준비해 눈길을 끈다.

팝업 기간 중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골프티 증정 행사를 진행하며 골프공 캘리그라피, 카카오 캐릭터 인형 뽑기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 단독 상품도 마련했다. 인기 골프웨어 브랜드 필립플레인 골프의 DNA를 나타내는 ‘HEXA MONOGRAM 윈드 베스트(65만원)’, 마크앤로나 ‘코드라인 티셔츠(49만 8천원)’ 등 신세계백화점 단독 상품도 준비해 골프대전의 풍성함을 더했다.

온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백화점 인기 브랜드는 물론,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이는 기획 특가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점포에서 상품을 직접 픽업할 수 있는 ‘매장픽업’, 휴대폰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9시에는 신세계백화점몰 골프웨어, 용품, 클럽에 적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행사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고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테일러메이드 스텔스2 드라이버’를 비롯한 인기 골프 용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최문열 상무는 “본격적인 골프 시즌을 맞이해 골프 시장 내 큰 손으로 자리매김 중인 여성골퍼들을 겨냥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다양해지는 고객들의 수요를 감안해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 발굴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