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서는 공부도 즐겁다! 신세계아이앤씨 SSG 테크 아카데미

저녁 7시, 회현동 신세계아이앤씨 본사. 퇴근도 미룬 사람들의 발걸음이 하나 둘 씩 14층 교육장으로 모여들었습니다. 늦은 시간까지 불을 밝히고 회사를 지킨 사람들. 다름아닌 SSG 테크 아카데미 강의에 참여한 신세계아이앤씨 사원들입니다.

 

SSG 테크 아카데미, 최고의 IT College를 꿈꾼다

현재 세계시장은 IT의 발전과 궤를 함께하고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IT 기반 없이는 일반적인 업무 수행도 어려울 정도로 IT는 많은 기업의 일상에 깊숙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아이앤씨 역시 신세계그룹의 IT 기반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도맡고 있습니다. 신세계아이앤씨 사원들은 본사뿐 아니라 신세계그룹의 관계사 곳곳에 포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각각의 IT 시스템을 서포트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세계아이앤씨가 신세계그룹 전체 업무수행의 기반이 되는 IT 시스템의 코어 역할을 도맡은 만큼 그 책임감과 사명감도 남다릅니다. 때문에 모든 구성원들이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급변하는 IT 트렌드를 선도하고 나아가 신기술을 선 제안하는 IT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SSG 테크 아카데미도 이러한 신세계아이앤씨의 노력 중 하나입니다.

 

ALL ABOUT SSG TECH ACADEMY> 신세계아이앤씨 인사팀 윤신영 담당

 

Q. 신세계아이앤씨가 교육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IT 전문가라는 직함은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때문에 교육은 필수불가결합니다. 이를 위해 신세계아이앤씨는 지속적으로 사내 교육 프로그램에 투자 하고 있습니다. 특히 SSG 테크 아카데미는 대표님이 직접 강의를 수강하실 정도로 큰 관심을 가지고 진행하는 교육입니다.

|김장욱 대표(앞줄 오른쪽)를 비롯한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들이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SSG-테크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

 

Q. SSG 테크 아카데미의 남다른 점을 소개해주세요.

SSG 테크 아카데미는 신세계아이앤씨 구성원 개개인이 자신의 특성에 맞춰 보다 자율적으로 학습하고 스스로의 역량을 키워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세심하게 기획한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기존 교육과정은 他 IT 회사들과 같이 교과내용별 1과정으로 레벨과 상관없이 교육생들에게 3~5일동안 A~Z까지 가르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SSG 테크 아카데미는 교육과정을 Basic, Intermediate, Advance 세 가지 과정으로 나눴습니다. 각자 다른 실력 레벨을 가진 사원들이 자신에게 맞는 레벨의 수업을 골라 듣는 것입니다. 사원 자신이 원하는, 자신에게 필요한 강의를 골라 수강할 수 있게 함으로써 잘 모르는 것은 새롭게 배우고 또 잘하는 것은 더욱 단련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업무에 다소 부담이 되었던 필수교육이수제도를 없애고 교육과정과 시간을 다양화한 커리큘럼을 구성했습니다. 이 전에는 각 현업의 시스템을 운영하는 아이앤씨 사원들이 교육으로 인해 장시간 자리를 비우게 되어, 현업 파트너들의 부담이 커지고 아이앤씨 사원들도 교육에 집중을 못하는 상황이 벌어지곤 했습니다. 하지만 SSG 테크 아카데미를 통해 이런 난관들을 타계하고 보다 능률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습니다.

 

Q. 현재 SSG 테크 아카데미에 대한 사원들의 관심과 참여도는 어느 정도인가요?

자율 학습 프로그램인만큼 참여도가 저조할까 걱정했었지만, 현재 SSG 테크 아카데미 교육 참여율은 전체 사원의 60%정도 입니다. 교육과정이 IT에 맞춰있고, 당사 인원 중 약 1/4이 영업 및 지원 인력이라는 점을 감안한다면 IT 직군에 속해있는 사원들은 80% 이상이 교육에 참여하는 셈입니다. 아직 SSG 테크 아카데미가 론칭한지 1년밖에 안된 초기단계임에도 이런 높은 참여율을 자랑하는 것은 고무적인 일입니다.

앞으로 IT 트렌드는 신세계그룹 전 관계사와 직군을 아울러 큰 영향을 끼칠 것입니다. SSG 테크 아카데미에서 지속적으로 IT산업에 대한 양질의 강의를 기획한다면 신세계아이앤씨 뿐 아니라 다양한 신세계그룹 관계사에서도 관심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STEP UP SSG TECH ACADEMY> IT 전문가로서 한 걸음 더 도약하다

 

SSG TECH ACADEMY TALK> 이마트 1팀 남혜수 담당

제가 현재 수강하고 있는 과목은 3D 프린팅이라는 과목입니다. 평소 관심 있는 3D 프린터 산업에 대한 과목이 SSG 테크 아카데미에 개설되어 반가운 마음으로 수강신청을 하였습니다. SSG 테크 아카데미에서는 직접적으로 업무에 활용하는 내용뿐 아니라 3D 프린터 산업 같은 최신 IT 트렌드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는데요. 덕분에 IT 전문가로서 보다 폭넓은 지식 소양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SSG TECH ACADEMY TALK>인사재무팀 임관엽 담당

채용시스템 업무에 있어, 웹브라우저에서 실행되는 스크립트 언어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저는 SSG 테크 아카데미에서 향후 업무에 중요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는 Java Script & Html5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앞으로 HTML5의 다양한 API를 활용하여 시스템의 사용성 및 개발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처럼 업무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 내용 덕분에 개발자로서의 역량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꾸준히 자기개발을 통해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는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이처럼 신세계아이앤씨의 적극적인 교육지원과 사원들의 열정이 어우러져 신세계아이앤씨의 지적인 사내문화를 완성하는 것 같은데요. 이러한 화합이 ‘최고의 IT 전문가를 양성하는 IT College’라는 SSG 테크 아카데미의 최종 목표 달성에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신세계그룹 내, 나아가 모든 사람들의 생활 속에서 유용한 변화를 이끌어낼 신세계아이앤씨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