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행복을 지키는 이마트의 연구소를 찾다

2017/04/03

‘‘마음 놓고 먹을수 있는 안전한 음식”, 

이 기본적이고도 소박한 행복을 위해 이마트가 노력을 더했습니다.

 

간편하면서도 제대로 먹을 수 있는 이마트 표 간편 가정식 피코크는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데요. 바쁜 현대인들의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피코크에는 특별한 비밀연구소가 있습니다. 아이디어부터 상품화까지, 피코크의 탄생을 총지휘하는 이마트 피코크 비밀연구소입니다.

 

01 오직 피코크 상품개발에만 집중하다

성수동 이마트 본사 9층에 위치한 ‘피코크 비밀연구소’는 오롯이 피코크만을 위한 공간입니다. 이곳에는 통합조리실, 메뉴개발실, 아이디어 회의실은 물론 상품 촬영을 위한 스튜디오와 염도·당도·산도 등 다양한 관능검사를 실시할 수 있는 품질 관리실까지 완비되어있는데요. 최초 아이디어 단계부터 최종 상품화까지 원스톱으로 효율적이고 완벽하게! 비밀연구소에서 끝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02 최고의 맛을 위해 최정예 셰프들이 뭉쳤다

피코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바로 ‘맛’인데요. 비밀연구소 소속의 전문 셰프들은 피코크를 위해 뭉친 최정예 요원입니다. 뛰어난 실력과 화려한 이력을 보유한 비밀연구소 셰프들은 각 전문 분야별 상품을 연구하며, 피코크만의 황금 레시피를 구현해냅니다. 이런 노력이 응축된 셰프들의 레시피야 말로 피코크의 자랑이자 맛의 비법입니다.

03 종합식품 브랜드로 우뚝 서다

2013년 냉동·냉장 간편 가정식 200여 개로 시작한 피코크는 현재 1,0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식품을 아우르는 종합 식품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간편 가정식부터 조미료, 음료, 과자, 반찬까지. 이제 식탁 어디든 피코크의 맛이 닿지 않는 곳이 없는 것 같은데요. 더욱 다양하게, 기왕이면 더 맛있게! 위한 피코크 비밀연구소의 연구는 계속됩니다.

이마트 입성을 노리는 먹거리라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이마트 상품안전센터입니다.공인기관 수준의 품질 검사 능력과 외부위탁검사 대비 3배 수준의 효율적인 검증 업무 처리 능력을 자랑하는 이마트 상품안전센터는 이마트의 무결점 상품관리시스템을 이끌어가고 있는데요. 이마트 표 먹거리만큼은 걱정 없이 먹을 수 있는 이유가 바로 이곳에 있습니다.

01 이마트 표 먹거리의 안전성을 보장한다

2015년 2월, 이마트 상품안전센터 오픈 이후 이마트는 자체 품질안전 역량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이마트 상품안전센터 소속 전문 연구원들은 이마트를 거치는 모든 식품을 대상으로 신상품 사전 검증, 자사 브랜드 상시 관리, 고위험 상품의 수거 검사 등의 다양한 과학 검증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자사 브랜드 뿐 아니라 협력사 제품까지 모두이마트 상품안전센터를 거치며 안전성을 철저하게 검증받고 있습니다.

02 무결점 상품관리시스템으로 신뢰성을 높이다

이마트 상품안전센터는 외부위탁검사 대비 3배 수준의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검증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270여 평의 연구 실험실과 20억 원이 투자된 최신식 정밀분석 장비 등으로 공인기관 수준의 품질검사 능력까지 갖추었습니다. 또한, 국가공인 검사기관, 기업 연구소 등에서 평균 7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온 전문 연구원 파트너들이 함께하니 그 신뢰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겠죠?

03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객들의 권리를 지킨다

이마트 고객의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권리’를 위해 상품안전센터는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전 검증을 통해 안전한 제품을 도입하는 것뿐 아니라 상시 검증을 진행하면서 취약점을 개선하고 고객 컴플레인까지 과학적으로 분석, 검증하며 고객의 우려 사항을 빠르게 해소하고 있는데요. 고객의 신뢰와 건강을 지킨다는 자부심으로 한시라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는 이곳, 이마트 상품안전센터는 오늘도 풀 가동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