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빅데이터 분석으로 대학생 취향 저격, 대학 상권 매장에서 스튜던트 상품 선보여

2019/03/06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새 학기 시즌을 맞아 3월 5일부터 대학가 상권에 위치한 125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튜던트 MD 상품 4종과 스타벅스 카드 1종을 새롭게 출시했다.(판매 매장은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

특히, 이번 스튜던트 MD는 대학생이 많은 20대 초반의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및 상품 주문 빅데이터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작되어 많은 학생층 고객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중벽 구조로 제작되어 보온 및 보냉 효과가 우수한 깔끔한 실버 색상의 ‘SS 밸류 스튜던트 텀블러 473ml’와 대용량 사이즈 대비 가벼운 재질로 제작되어 실용성을 높인 ‘SS 레나 스튜던트 워터보틀 591ml’은 후면에 지혜를 상징하는 월계수를 그려 넣은 점이 특징이다.

이와 더불어, 필기도구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천연 가죽으로 제작된 ‘스튜던트 가죽 펜슬 케이스’와 충격 방지용 패드가 삽입된 노트북 보관 공간 등 내/외부에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스튜던트 투웨이 에코백’도 함께 선보였다.

‘스튜던트 투웨이 에코백’의 경우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과 숄더백 또는 백팩 타입 두 가지로 모두 활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에코백으로, 출시 첫날 매장에 준비된 수량의 약 70%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월계수 디자인과 함께 지혜와 지식이라는 문구를 상징적으로 새겨 넣은 ‘스타벅스 스튜던트 카드’도 동일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 스튜던트 카드’는 1만 원 이상 최초 충전이 가능하다.

2019.03.06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