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넷면세점, ‘갓 크리에이터’ 1기 모집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이 동영상 콘텐츠 공모전을 실시해 ‘갓 크리에이터’ 1기를 모집한다.

최근 1인 미디어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콘텐츠의 중심은 유튜브로 옮겨졌다. 전 세계 유튜브 이용자의 시청시간은 하루 10억 시간, 유튜브에 업로드 되는 새로운 동영상은 1분에 400개에 달한다. 유튜브 채널은 어린이에서부터 중·장년층까지 즐겨 사용하고, 특히 밀레니얼 세대들은 검색조차 유튜브를 이용한다. ‘갓 크리에이터’ 공모전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반영할 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시선과 언어로 개발된 ‘공감형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전은 신세계면세점을 사랑하는 만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최대 4명 이하의 1개 팀으로 구성해 진행할 수 있다. 해당 공모전은 1기 모집을 시작으로 매 분기마다 1회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지원자는 신세계면세점 입점 브랜드 시코르, 정샘물, 조셉앤스테이시, 유리아쥬, 해수엘, 우포스, 쁘리마쥬, 듀얼브레서, 마마카사르 중 1개 이상을 필수 선택하여 ‘#해외여행_갈때_안사면_손해보는_꿀템, 혹은 #면세점득템으로_겟레디_위드미’라는 주제로 장르나 형식에 제한 없이 3분 내외의 동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을 함께 홍보하면 수상 확률이 높아진다.

개인 유튜브에 제작 동영상을 #신세계면세점갓크리에이터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공모전 신청서에 URL을 기재해 오는 12월 1일까지 제출하면 자동 응모된다.

1차 심사를 통과한 동영상 후보 가운데 공개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수상작은 2020년 1월 7일 발표될 예정이다. 대상(1팀)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1팀)에게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최대 2팀)에게는 신세계상품권 100만원이 지급되고, 그 외 1차 심사를 통과한 최대 6팀 팀원 모두에게 참가상의 의미로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선불카드 3만원이 지급된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시장은 점점 빠르게 변화하고, 소비자들은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더 빠르고 생생하게 전달받기를 바란다. 신세계면세점은 늘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갓 크리에이터 공모전에 신세계면세점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갓 크리에이터 1기 참가 브랜드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2019년 10월 30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