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즈 패밀리위크展, ‘린넨 페스티벌’ 린넨 셔츠/팬츠 등 린넨 의류 최대 약 40% 할

2019/04/19

 

이마트의 자체 의류 브랜드 ‘데이즈(DAIZ)’가 ‘패밀리위크’ 기획행사로 ‘린넨(Linen) 페스티벌’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5월 1일(수)까지 데이즈 린넨 의류 41종 총 20만 장을 최대 약 40% 할인 판매한다. 행사 카드 7종으로 구매 시 할인 가격이 적용된다.

(행사 카드 : 이마트e/삼성/KB국민/현대/NH농협/우리/씨티카드, 단 KB국민BC/NH농협BC/씨티BC카드 제외)

대표 상품으로 ‘린넨 셔츠’는 정상가 2만 9,900원에서 1만원 할인한 1만 9,900원에 판매한다.

일반 칼라(Collar)가 달린 기본 스타일의 린넨 셔츠뿐만 아니라 옷깃 부분이 라운드 처리된 ‘린넨 헨리넥 셔츠’와 면과 린넨 원사가 혼방된 ‘린넨 코튼 셔츠’도 같은 가격에 선보인다.

이와 함께 편안한 착용감에 데일리웨어로 적합한 ‘린넨 베이직 팬츠’는 1만원 할인한 1만 9,900원에, 시원함을 배가시키는 ‘린넨 밴드 반바지’와 ‘린넨 체크 반바지’는 7천원 할인한 1만 2,90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여성용 린넨 블라우스, 린넨 유아동 의류 등 다양한 린넨 의류를 저렴한 가격에 준비했다.

한편 데이즈 린넨 의류는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린넨 소재인 ‘프렌치 린넨’을 사용해 품질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린넨은 ‘아마(Flax, 亞麻)’라는 식물의 줄기로 만든 섬유를 일컫는다.

 

 

특유의 까끌거림과 함께 성긴 조직감으로 통풍이 잘돼 봄, 여름 의복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다.

그 중 프렌치 린넨은 프랑스와 벨기에 북부 지역에 위치한 북해 연안, 서(西)플랑드르 지방에서 생산되는 아마로 생산한 린넨이다.

해당 지역은 멕시코 난류와 북해의 한기가 만나는 습윤한 지역으로, 북유럽 평야의 비옥한 토양 덕분에 아마 재배에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덕분에 프렌치 린넨은 린넨 중에서도 고급 소재로 손꼽힌다.

일반 린넨에 비해 내구성과 흡습성이 뛰어나며 표면이 매끈하고 은은한 광택이 특징이다.

린넨은 특히 최근들어 친환경 패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면서 인기가 더욱 치솟고 있다.

린넨은 일반 면 소재에 비해 재배 할 때 필요한 물과 농약의 양이 훨씬 적고, 농지를 황폐화시키지 않아 최근 친환경 패션을 위한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전통 복식을 재해석하는 최근의 ‘빈티지(Vintage)’ 트렌드에 따라 활용도 역시 다양해지는 추세다.

데이즈 박정례 BM은 “꽃샘추위가 끝나고 올해 작년보다 더 무더운 여름이 예상되면서 린넨 의류를 찾는 고객이 늘 것으로 예상해 린넨 행사 물량을 작년에 비해 20% 늘렸다”며,

“프리미엄 린넨 셔츠를 1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2019.04.19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