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현장] 또 하나의 스세권 탄생! 스타필드 시티 부천 그랜드 오픈

 

요즘 역세권보다 더 핫한 입지가 있다면 바로 ‘스세권’. 스타필드가 새롭게 들어서는 입지가 부동산가에서 주목받으며 탄생한 신조어다. 9월 5일(목) 경기도 부천시 옥길동에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오픈하면서 새로운 스세권이 탄생했다. 오늘 <Go 현장>에서는 서울시 금천구와 인천시 남동구 상권을 아우르는 광역 상권의 중심 스타필드 시티 부천 오픈 현장을 다녀왔다.

 

신도시를 위한 몰링(malling)의 즐거움, 모든 것을 담았다

직접 다녀온 스타필드 시티 부천의 첫인상은 부러움이다. 대부분의 신도시는 초기 생활 편의시설이 부족해 일정 기간 불편함을 감수할 수밖에 없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이러한 초기 신도시 입지에 맞는 최적의 전문관과 서비스를 담아내어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부천 옥길 지역은 부천, 광명, 시흥 세 개 도시의 경계부에 위치해 있고,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나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지하 5층 지상 9층 높이에 연면적 10만㎡, 매장면적 4만 1800㎡, 동시 주차 1900대 규모를 갖추고, 트레이더스를 중심으로 F&B와 마켓을 결합한 시티 마켓을 비롯해 5개관 850석 규모의 메가박스와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 그리고 패션, 스포츠, F&B 등을 포함해 총 140여 개의 매장이 입점되어 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 가야 하는 3가지 이유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신도시 생활권에 맞춰 명확하게 지역민의 생활 여건 개선에 맞는 구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주부와 아이를 위한 편의시설이 눈에 띈다.

 

#01 주부를 위한 테마가 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기존의 신세계그룹 전문점 중 우리 동네 친화적 F&B 시설을 모아 시티 마켓을 구성했다. 스타필드에서 처음 선보이는 시티 마켓은 PK 피코크, 노브랜드 전문매장,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입점해 가성비 높은 상품을 집 앞에서 누릴 수 있도록 하였다. 특히, PK 피코크는 이마트 피코크 제품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신선한 과일, 반찬 등도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17번째 매장도 지하 1~2층에 총 1만 115㎡(3,060평) 규모로 오픈한다. 부천 트레이더스에서는 코코샤넬, 키엘스, 프리메라 등 화장품을 비롯해 룰루레몬, PT01, 몽클레어, LAP 등 패션 상품과 닌자, 몰스킨, 템퍼, GUM 등 생활용품, 샤넬백과 광주요 도자기 등 명품 브랜드들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또한 트레이더스 입구에는 로보트 태권V 대형 조형물이 설치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만화의 도시 부천을 떠올리게 하듯, 많은 고객들이 신기해하며 사진을 찍고 있었다. 조형물 전시 뿐만 아니라 실제 판매도 하고 있다.

주부들의 낮 시간을 책임질 문화생활 시설들도 눈에 띈다. 병원, 미용실, 피트니스클럽, 어린이집은 물론 영화관, 서점, 맛집까지 한자리에 모아 삶의 동선을 높였다. 스타필드 시티 아카데미 또한 오픈일에 맞춰 문을 연다. 오픈 기념으로 구성된 전문인 10인의 교육법 강좌와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이 눈에 띈다. 초보 엄마들을 위한 육아 코칭은 물론 취미,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02 우리 아이와 가족을 위한 감성 놀이터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바로 아이들을 위한 공간이다. 2층에 자리한 별마당 키즈는 아이들의 심리 안정을 고려해 소아 청소년 심리 전문가가 고안한 특별한 공간이다. 창의력을 자극하는 아치형 디자인으로 모든 연령의 아이들이 책과 더불어 자신의 창의력을 끌어낼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스타필드 시티 부천 별마당 키즈는 입구 주변 바닥에 특별한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바로, 플로어 미디어(Floor Media)다. 2.5m 크기의 바닥 디스플레이로, 바닥 화면을 발로 터치하면 폭죽이 터지거나, 물고기가 움직이는 등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재미난 체험 놀이가 된다. 이용은 물론 무료다.

아이들이 자연에서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테마 공간도 구성하였다. 가족 정원 ‘스타가든’과 ‘풋살장’은 야외 공간에서 뛰어놀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스타가든에는 40m 길이의 벽면에 초대형 만화 아트월이 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협업을 통해 신진 만화작가들의 공모를 받아 선정한 작품으로, 부천에서 활동하는 한성민 작가의 작품이 그려져 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사진을 찍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EBS 스포츠 아카데미는 영유아와 유소년들이 전문 프로그램을 통해 스포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체육 교육장이다. 뿐만 아니라 어린이 실내 놀이터 챔피언과 서점 북타운 등 다양한 아이들 특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03 온리 스타필드 시티 부천, 이것만은 놓치지 말자

스타필드 시티 부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공간도 있다. 맞춤형 지역 기여 모델로 설립된 국공립 어린이집이 대표적이다. 부천시가 운영하는 국공립 어린이 집은 330㎡(100평) 규모로 매장 내 최고 로열층인 1층에 위치해 있다. 20년간 부천시에 무상임대 형식으로 제공해, 현재 부족한 공공 어린이집 문제 해결에 나섰다는 평가다.

노브랜드 버거 2호점 역시 놓치지 말자. 노브랜드 버거는 홍대에 1호점 오픈 이후 가성비 버거로 열풍을 일으키며 SNS에 인증 대란이 일기도 했다. 기존 햄버거 전문점보다 파격적으로 낮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수제 버거의 풍미. 스타필드 시티 부천 4층 ‘잇토피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움직임에 나서고 있다.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타필드 시티 부천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주말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키득키득 KIDS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오픈 기념 할인 행사, 다양한 특가 상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놓치지 말자.

 

맘 카페는 이런 것이 궁금하다,
맘 카페에서 확인해 본 체크 리스트!

 

Q. 모든 음식점과 매장에 반려 동물 출입이 가능한가요?

‘잇토피아’ 같은 푸드 매장은 반려동물과의 동반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음식점과 매장 입구 바닥에 출입 가능 여부가 스티커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몰 곳곳에 애견배변봉투함이 준비되어 있으니 적극 이용하세요!

스타필드 시티 부천 8층에는 목줄 없이 산책을 맘껏 뛰어놀 수 있는 펫파크가 있습니다. 소형견과 대형견 공간이 분리되어 있고 애견 전용 음수대와 마킹용 통나무, 배변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Q. 아이가 아직 많이 어린데, 수유실 등이 잘 갖춰져 있는지 궁금해요.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모유수유실, 가족수유실, 기저귀 교환실, 휴게실로 구성된 베이비 라운지가 2층에 있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도 수유실이 있으며, 자외선 살균기로 관리되는 유모차를 1층에서 대여하실 수 있습니다. 아기와 함께해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Q. 주차 상황이 궁금해요.

주차는 1,900여 대 차량을 동시 수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오픈 기간이라 주말, 특히 오후에 다소 붐빌 수 있습니다.

 

Q. 추석 연휴에도 계속 여나요?

추석 연휴 정상 영업합니다. 추석 연휴, 몰링 끝판왕! 스타필드 시티 부천으로 놀러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