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어택] 신세계티비쇼핑 모바일팀 편

신세계티비쇼핑 모바일팀이 모바일 쇼핑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갑니다

이미지와 정보만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모바일 시대의 고객은 더 새롭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원하는데요. 이런 쇼핑 트렌드를 발 빠르게 쫓고, 더 나아가 대안까지 제시하는 팀이 있습니다. 바로 신세계티비쇼핑 모바일팀입니다. 그들이 이렇게 특별한 이유가 궁금하다고요? 바로 신세계티비쇼핑의 쇼핑 영상 서비스 <쓱TV>에 그 비밀이 숨겨져있습니다. 맘껏 양껏 즐기며 열정과 노력을 담아 세상에 없던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모바일팀. 쓱TV 제작 현장에서 그들의 활약상을 팍팍 파헤쳐보겠습니다!

 

[SSGTV SSGNEWS!] 초미세먼지 특보

 

신세계티비쇼핑 모바일팀 X 쓱TV

쓱TV(SSG TV)는 신세계티비쇼핑의 차별화된 쇼핑 영상 서비스입니다. 모바일팀은 단순한 쇼핑을 넘어선 경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뷰티, 여행, 요리 등 다분야의 1인 크리에이터들를 쓱TV로 불러 모았는데요. 기존의 일방적 상품판매 영상과는 달리 전문성 있는 1인 방송 콘셉트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것입니다.

 

쓱TV에는 특별한 코너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모바일 팀원 전체가 MD, 연기자, 제작자로 참여하는 <오늘의 싸군>입니다. 담당 MD가 1인 크리에이터가 되어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포맷인 이 코너에서는 현재 진영산 파트너가 메인MC ‘싸군’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매 회차마다 독특한 매력을 뽐내며 폭풍 연기를 펼친 싸군은 이미 많은 고객 팬까지 확보하며 쓱TV의 마스코트로 자리잡았답니다.

‘오늘의 싸군’ 뿐만 아니라 유튜브 20만 뷰를 넘기며 화제를 모았던 쓱TV 바이럴 영상 ‘풍성’과 ‘귀성행’에는 모든 팀원들이 엑스트라로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바쁜 업무 와중에도 어느 누구 하나 싫은 티 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촬영장으로 나서는 모바일팀! 어느 팀도 따라올 수 없는 끼와 열정으로 그들만의 멋진 필모그라피를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습니다.

적은 예산과 인력으로 영상 제작을 진행하는 일이 사실 쉽지만은 않아요. 하지만 팀원들의 열정이 있었기에 저희팀이 꾸준히 그린라이트를 켤 수 있었어요. 부족한 부분은 팀원들의 단합으로 채워가고 있죠. 앞으로 저희의 소울이 담긴 쓱TV를 널리 알려 쇼핑 동영상의 기준으로 자리잡도록 하겠습니다.

-김종규 팀장

 

일명 ‘사내수공업’
오늘의 싸군 촬영 현장을 가다

쓱TV의 시그니처 프로그램 <오늘의 싸군> 촬영이 진행되는 목요일! 모바일팀은 아침부터 분주합니다. 팀원들의 열정 한 스푼씩 가득 담아낸 자급자족 사내수공업 촬영 현장에 SSG블로그가 밀착 동행했습니다.

AM 9:00

촬영 날에는 너나할것없이 출근하자마자 의상실과 분장실로 향해요. 메이크업과 소품, 의상 준비 때문인데요. 이렇게 모든 것을 직접 챙겨야 하기 때문에 영상 제작을 ‘사내수공업’이라 부른답니다!

 

AM 10:00

양손 가득 바리바리 싸들고 차로 5분 거리인 모바일 스튜디오로 출발! 의상, 소품부터 장비까지 직접 픽업해 나르느라 지칠 법도 한데요. 어벤저스 파워를 발휘해서 으쌰으쌰!

 

 

AM 11:00

모바일 스튜디오도 촬영 준비에 한창이에요. 다들 맡은 자리에서 기획안을 확인하고 장비를 세팅 하느라 바쁨 모드 온! 한 나절만에 촬영 해야하는 <오늘의 싸군> 아이템이 무려 3개라니, 준비 단단히 해야겠죠?!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멀티로 활약하는 연출 담당 파트너들! 연기의 리얼리티와 연출의 유연성을 위해 기본 콘티 외 세부사항은 촬영 직전까지 극비로 부친답니다. 덕분에 연기 담당 파트너들의 긴장감도 UP UP!

 

PM 2:00

유쾌한 분위기 속 환상의 팀워크가 빛났던 오늘의 촬영, 슬슬 끝을 향해 달려갑니다. 그런데 갑자기 느껴지는 알 수 없는 긴장감! 촬영장 한 켠에 놓인 밀가루 포대가 왠지 모르게 신경 쓰이는데요…

“진짜 밀가루 뿌릴거야?”

촬영 막바지, 두려움에 찬 싸군의 외침이 들려옵니다! 그러나 대답을 회피하는 시크한 연출 담당 파트너들! 결국 <오늘의 싸군>은 밀가루로 직접 황사를 재연해 마스크의 효능을 실험하기로 했습니다!

 

END!! 그래서 탄생한 디테일 명작품

 

모바일팀의 MVP를 찾아라

어느 하나 특별하지 않은 팀원은 없습니 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별히 쓱TV를 위해 열과 성의를 아끼지 않은 베스트 팀원을 모바일팀이 직접 뽑았습니다.

 

‘오늘의 싸군’의 마스코트
진영산 파트너

대본 없는 연기를 막힘 없이 수행하는 모바일팀의 연기神. 진영산 파트너가 없다면 ‘오늘의 싸군’도 없다! 제품 콘셉트에 맞춰 완벽한 변신을 거듭하는 그의 연기에는 백짓장처럼 평범한 얼굴도 한몫 한다는 연출팀의 후문입니다!

모바일 팀 퍼스트 레이디
김윤정 파트너

싸군과 함께 <오늘의 싸군> 을 끌어나가는 레이디 싸, 김윤정 파트너!
싸군 못지 않은 애드리브로 마성의 매력을 뿜뿜! 언젠가 메인 MC를 독차지할 그날을 위해 오늘도 열연합니다♬

다재다능 멀티 플레이어
임성신 파트너

기술 스태프의 부재를 메우려 직접 조명도 배우고 카메라도 배우고… 연출 기획부터 세트 디자인, 촬영, 조명까지 모바일팀 영상의 탄생을 총괄하는 핵심人, 임성신 파트너! 일당백 아니, 일당천을 수행하는 만능 플레이어랍니다.

유쾌한 분위기 메이커,싸보이
박지훈 파트너

훈훈한 외모만큼이나 팀의 분위기를 즐겁고 유쾌하게 만드는 싸보이! 촬영 중 즉흥적인 애드리브로 영상에 재미를 더하는 일등공신인데요. 본래 ‘오늘의 싸군’ 기획도 그의 번뜩이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는 건 안비밀!

 

누구든 즐기는 우리 팀을 이길 수 없다!

자급자족이기 때문에 힘들 때도 있지만, 결과물을 뽑아 낼 때면 형언할 수 없는 보람과 기쁨을 느껴요. 그리고 이런 진한 전우애를 팀원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절대적인 장점이 있죠.

– 임성신 파트너

 

천재나 노력하는 자는 결코 즐기는 자를 따라올 수 없다고들 합니다. 신세계티비쇼핑 모바일팀이 쏘아 올린 ‘모바일 쇼핑의 새로운 기준’은 그들의 열정과 노력만으로도 이미 궤도에 오른 듯 보이는데요. 이 팀워크를 즐거움으로 이뤄내는 모바일팀이라면 그 이상의 비상도 가능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모바일팀의 쓱TV가 만들어갈 새로운 이야기를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