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한국개발연구원과 MOU 체결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가 국책 연구기관인 한국개발연구원(KDI)와 지식 영상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로 신세계아이앤씨는 한국개발연구원의 산업, 기술, 글로벌 이슈 등 지식 영상 콘텐츠를 통합 교육 플랫폼 ‘SSG EDU’를 통해 신세계그룹 임직원에게 제공한다.

한국개발연구원는 기획재정부 산하 국책 연구기관으로 정책 수립과 제도 개혁에 기여하는 경제, 사회 전반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2004년부터 신세계그룹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담당해온 신세계아이앤씨는 2016년 론칭한 통합 교육플랫폼 ‘SSG EDU’를 통해 지식 영상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1편 당 5~10분 내외의 지식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임직원이 출퇴근 시나 근무 중 틈틈이 학습하며 글로벌 인사이트, 직무역량 등을 강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 트렌드부터 리더십, 어학, 인문학 등 1,500여 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 중이다.

이 밖에도 ‘SSG EDU’에서는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직무역량 강화 교육도 운영 중이다. 각 그룹사 별로 직무 기술과 관련한 5분 내외의 영상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공유하며 짧은 영상을 통해 쉽고 빠르게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아이앤씨의 블록체인, IT인프라 교육, 이마트의 점포 운영 교육, 스타벅스의 매장 운영 교육, 신세계푸드의 메뉴 레시피 교육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윤주용 신세계아이앤씨 교육서비스사업 팀장은 “통합 교육 플랫폼 ‘SSG EDU’는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은 물론이 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마이크로 러닝(Micro learning) 및 워라밸 문화 확산으로 기업과 개인의 업무와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학습할 수 있는 SSG EDU의 이용이 더욱 확대되고 있는 만큼, 임직원의 직무 역량과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도 지속 개발 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8.0903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