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울숲공원 환경 개선 기금 전달

2018/04/13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가 4월 12일 봄을 맞아 아이와 함께 도심 속 숲을 찾는 시민들에게 쾌적한 서울숲공원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스타벅스 파트너 및 협력사 직원 220명과 함께 서울숲 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2010년부터 매해 꾸준히 서울숲 봉사활동을 전개해 올해로 9년째를 맞이했으며, 이번 활동은 아이들에게 쾌적한 자연환경을 선물하고자 서울숲공원의 유아숲 체험장을 개선하고, 스타벅스 돌보미 구역도 함께 정비하며 서울숲의 일부 낙후된 환경을 개선하고자 마련되었다.

우선, 아이들이 뛰노는 유아숲 체험장 재정비에 나섰다. 유아숲 벤치에 스탠 오일 작업을 진행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앉아 쉴 수 있도록 하고,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체험장 주변 공터에 꽃을 심어 화사한 분위기로 탈바꿈했다.

더불어, 새롭게 단장한 체험장 앞에는 후원사로서 스타벅스가 명기된 표지판을 설치했다. 이와 함께 스타벅스 공원돌보미 구역의 나무 가지치기, 잡초뽑기 등의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이 외에, 퀴즈 및 경품 추첨 등 이번 활동에 참여한 봉사자들을 위한 작은 이벤트와 함께 환경사랑의 메시지를 담은 대형 퍼포먼스도 전개해 이번 서울숲 봉사의 의미를 더했다.

봉사활동에 앞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서울숲 컨서번시 이은욱 대표에게 서울숲 가꾸기 활동 지원을 위한 기금 총 3천 만원을 전달하고, 더불어 서울숲 컨서번시로부터 꾸준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장을 수여 받는 시간을 가졌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미세먼지, 황사 등으로 아이와 함께 외출을 꺼리는 요즘, 아이들을 위한 서울숲공원 환경 조성에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향후에도 스타벅스는 서울숲을 찾는 시민들이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 개선 활동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2010년부터 서울숲공원의 향기정원 정비, 친환경 커피찌꺼기 퇴비 전달 등 전반적인 서울숲의 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공원돌보미(adopt-a-park)’ 협약을 맺어 식수 및 공원정비를 위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8.4.13 (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