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맛집콜라보 상품 할인행사

2018/08/01

이마트가 무더위에도 식도락을 즐겨야 하는 미식가들을 위해 피코크 맛집콜라보 상품 할인행사를 펼친다.

이마트는 8월 2일 목요일부터 8월15일 수요일까지 2주일간 ‘피코크 고수의 맛집’ 상품 8종을 종류에 상관없이 2만원 이상 구매시 전체 구매금액에서 3천원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상품: 초마 짬뽕/백짬뽕, 식객 한옥집 김치찜/김치찌개, 덕인관 떡갈비, 취영루 촉촉한 물만두, 딸부자네 불백 제육덮밥, 청진옥 해장국※

대표 상품으로는 출시 후 2년간 피코크 매출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여전히 매출상위품목 5위 안에 이름을 올리는 피코크 초마짬뽕을 8,480원에, 70년 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취영루의 깊은 맛을 재현한 피코크 취영루 촉촉한 물만두를 7,300원에 판매한다.

또, 지난 달 새로이 선보인 피코크 청진옥 해장국은 4,88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미 유통업계에서는 앞다투어 맛집 유치에 공을 들이고 있다. 다른 곳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맛집을 유치함으로서 차별화를 도모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집객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이마트도 지난 2014년부터 쿡방과 셰프테이너 열풍을 등에 업고 맛집 탐방에 나서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맛집 유치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유명맛집에서 이마트 점포에 직접 입점해 영업을 하는 형태이다.

그 결과 남대문 가메골손만두, 춘천 본가닭갈비 등 전통 맛집과 안양 일번가의 몬스터닭꼬치, 천안 못난이꽈배기 등을 포함한 신흥 맛집의 고른 인기에 힘입어 2014년 160억이 채 되지 않던 유명맛집 매출은 2017년 518억 수준까지 크게 늘어났다.

피코크는 여기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혼밥, 혼술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아가는 트렌드를 반영했다. 맛집에 방문해야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가정간편식으로 간단히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2013년 피코크 삼원가든 백탕, 홍탕으로 시작한 피코크 맛집콜라보 상품은 매년 꾸준히 신상품을 선보여 출시 첫 해 3종에 불과하던 가짓수가 올 들어서는 18종으로 늘어났다.

올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신장률이 29.2%를 기록하는 등 성장세도 돋보인다.

한편, 피코크 맛집콜라보 상품의 인기 뒤에는 삼고초려도 마다않는 피코크 상품개발팀의 집념과 맛집이 지닌 고유의 맛을 가정간편식에 고스란히 옮겨 담기 위한 협력업체의 노력이 자리하고 있다.

일례로, 지난 5월 출시한 ‘피코크 딸부자네 불백 제육덮밥’은 기획 단계에서 개발담당 바이어가 가게 측에 피코크 상품화를 제안했으나 레시피 노출, 객수 감소 등의 우려로 인해 부정적인 답변을 들어야 했다.

피코크 상품개발팀에서는 레시피를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간편가정식 출시로 인해 오히려 홍보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설명한 끝에 상품화에 착수할 수 있었다.

이외에도 해당 제품의 생산을 맡은 천일식품은 본래 냉동밥, 냉동면을 주로 생산했으나 별도의 직화공정을 도입하면서 딸부자네 불백 제육덮밥의 트레이드마크인 불맛을 가미할 수 있었다. 피코크 냉동밥 중 직화공정이 들어간 것은 이 상품이 최초이다.

이렇게 탄생한 피코크 딸부자네 불백 제육덮밥은 출시 이후 2달 만에 1만 3천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오승훈 이마트 피코크개발팀 팀장은 “맛집 열풍과 가정간편식의 대중화가 맞물려 피코크 맛집콜라보 상품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성장가능성이 큰 시장으로 판단되는 만큼, 앞으로도 신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8.8.1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