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아이스크림, 이천쌀이 접수했다!

2020/02/11


이마트24 이천쌀컵 아이스크림이 1월 9일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아이스크림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유지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동안(1/9~2/9) 이마트24 아이스크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체 아이스크림 상품 중 이천쌀컵이 1위, 이천쌀콘이 2위를 차지하고 있어, 이천쌀 아이스크림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2018년~2020년까지 같은 기간 동안(1/9~2/9) 컵 아이스크림 카테고리에서 매출금액과 수량에서도 이천쌀컵은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기존의 브랜드 컵 아이스크림과 비교해도, 이천쌀컵이 판매수량으로는 약 2.9배 많고, 판매금액으로는 약 10배나 높았다.

이천쌀콘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작년 말까지 8개월만에 200만개를 돌파한 기록이 있다. 이마트24 반가운 아이스크림 바이어는 “지금 같은 속도라면 6개월 안에 100만개를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이천쌀컵 아이스크림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아이스크림의 비성수기 시즌인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이천쌀컵 아이스크림을 찾는 고객이 많다는 것은, 계절에 관계없이 아이스크림 맛에 대한 기대감과 이천쌀 아이스크림을 한번 맛 본 뒤 그 맛에 반해서 재구입이 이뤄지는 것으로 파악된다.
또한, 이천쌀 아이스크림이 다른 곳에서는 구입할 수 없는, 이마트24에서만 판매하는 차별화 상품이라는 점도 인기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이천쌀컵은 1월 9일 출시 이후, 현재까지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서 고객들의 자발적인 후기가 계속 올라오면서, 제품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 속에 구매가 이어지는 선순환이 이뤄지고 있다.
온라인 상에는 이천쌀컵 아이스크림을 먹어본 뒤, ‘너무 달지 않고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다’, ‘쌀알이 씹히는 식감이 재미있다’, ‘양이 많아서 좋다’ 등 긍정적인 내용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이마트24는 이천쌀 아이스크림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2월말까지 이천쌀컵 2+1행사를 실시하며, 이천쌀 상품 5종을 구입 후 스탬프를 5회 적립하면 선착순 1000명에게 e쿠폰 1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천쌀 상품 5종: 이천쌀콘 아이스크림, 이천쌀컵 아이스크림, 이천쌀라떼컵, 이천쌀라떼(10입), 이천쌀로 만든 미니약과)

이마트24 반가운 아이스크림 바이어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쌀 아이스크림 맛에 집중했던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