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의 힘! 농협 브랜드 상품 판매했더니 이마트24, 채소/과일 매출 쑤욱!

2020/04/16

이마트24가 브랜드의 힘을 실감하며, 농협상품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마트24가 이달부터 농협브랜드 상품 9종 판매를 시작하면서 채소/과일 등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지난 2월 농협경제지주와 ‘우리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이달부터 대표적인 구근 채소인 고구마, 감자, 양파와 제철과일인 대저토마토, 방울토마토, 감귤를 비롯해 신선계란 2종, 대패삼겹살 등 총 9종의 농협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소포장 농협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하면서 이마트24 채소/과일 등 상품군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것.

실제로 이마트24가 이달 1일부터 13일까지 채소/과일 상품군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채소 269.7%, 과일 204.7% 증가했다. 이는 올해 1월~3월까지 채소/과일 매출이 전년대비 각 174%, 167% 증가한 것을 감안하면, 농협브랜드 상품 판매를 시작한 4월에는 약 40~90%P 증가한 것.

각 상품군에서도 농협브랜드 상품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과일류 중에서는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바나나(민생2+3바나나)와 사과(2+2못난이사과)에 이어 농협브랜드의 제주감귤, 대저토마토, 방울토마토가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채소류에서도 청양고추(5~6입/봉), 실속형대파, 깐마늘 다음으로 농협브랜드의 꿀고구마, 양파(2입), 수미감자가 매출 베스트5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계란, 대패삼겹살 등 농협브랜드 상품들은 모두 각 상품군에서 1,2위를 차지하며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우수한 국산 농산물을 판매하는 농협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만큼, 고객들의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우리 농산물을 구입함으로써 농가에 도움을 주는 ‘착한 소비’에 동참한다는 점도 농협 상품을 선택하는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백지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믿을 수 있는 농협이 제공하는 우리 농산물을 가까운 이마트24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고객들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며, “농협브랜드 상품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가맹점 매출 증대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