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친환경 컬렉션 출시

최근 패션업계에 친환경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다. 동물 복지나 환경 보호를 생각하는 움직임은 몇 해전부터 지속되어 왔지만 시즌 트렌드로 ‘친환경’이 자리잡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가 패션의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면서 해외 명품부터 국내 브랜드까지 제작 시 환경 오염을 줄이거나 재활용 소재를 사용한 지속 가능한 상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캐주얼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Armani Exchange)는 오는 16일 재활용과 오가닉 원단으로 제작한 친환경 컬렉션을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재활용 면을 사용한 청재킷과 청바지를 비롯해 폐페트병에서 추출한 재활용 폴리에스터 소재의 패딩, 오가닉 면 소재의 트레이닝 팬츠 등 남녀 캐주얼 11종으로 선보인다.

올 겨울 숏패딩 트렌드에 맞춘 남성 주력 제품인 ‘올오버 그래픽 투웨이 패딩’은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특유의 화사함과 활동성이 돋보인다. 겨울 패딩의 어둡고 칙칙한 느낌 대신 밝은 오렌지 색상을 사용했으며, 제품 전체에 세련된 그래픽을 넣어 포인트를 줬다. 제품 겉면과 안감, 충전재까지 모두 폐페트병에서 추출한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를 사용한 제품이다. 가격 538,000원.

여성 제품은 재활용 면이나 오가닉 면을 사용한 데님을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인다. 그 중에서도 ‘로고 슬리브 데님 재킷’은 소매부분에 로고 레터링(글자)을 크게 새겨 넣은 짧은 기장의 제품이다. 빈티지 워싱에 스터드(징)와 자수 장식 등으로 캐주얼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100% 재활용 면 소재로 제작됐다. 가격 278,000원.

아르마니 익스체인지 친환경 컬렉션의 모든 제품에는 그린 색상의 특별한 라벨이 부착되어 있다. 이 라벨에는 ‘RECYCLED(재활용)’, ‘ORGANIC(오가닉)’ 등 친환경을 위한 브랜드의 노력이 제품별로 설명돼 있어 고객들이 환경을 위해 나은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는 지속가능성의 일환으로 의류를 제작하고 남은 원단을 스타벅스에 지원해 이번 ‘2021 스타벅스 플래너’의 커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플래너에는 각기 다른 원단 자투리가 사용돼 다양한 디자인의 커버가 제작됐다.

아르마니 익스체인지는 친환경 컬렉션 출시를 기념해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친환경 컬렉션 전 제품을 30% 할인 판매하며, 친환경 제품 구매 시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 쿠폰을 증정한다. 매장을 방문해 신세계인터내셔날 멤버십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환경 테마의 특별 한정판 다이어리 꾸미기 스티커를 선착순으로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