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라방(라이브방송)’으로 ‘입생로랑 마블팩트’ 글로벌 최초 공개

2020/12/16

유명 브랜드의 신상품도 오프라인 쇼케이스가 아닌 ‘라방’에서 공개하는 시대가 열렸다. 라이브커머스는 영상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 등 젊은 고객을 유입시키는 하나의 수단으로 시작됐지만, 이제는 비대면 시대에 가장 적합한 마케팅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

SSG닷컴은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를 통해 입생로랑 뷰티에서 출시한 ‘NEW 마블팩트’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함께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SSG닷컴은 오는 17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에 걸쳐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와 입생로랑 뷰티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윤이가 함께 ‘엉크르 드 뽀 마블 에센스 크림 팩트(마블팩트)’의 새로운 버전을 비롯해 ‘스킨케어 나이트 리부트 세럼’, ‘루쥬 볼륍떼 샤인 립스틱’ 등을 선보이는 라이브방송을 실시한다.

이번에 입생로랑 뷰티에서 처음 선보이는 ‘NEW 마블팩트’는 매끈한 피부 연출을 위한 ‘3-in-1’ 메이크업 솔루션을 선사한다. 톤업 메이크업 베이스와 하이 커버 파운데이션을 혁신적으로 배합해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피부 결점을 쉽게 커버할 수 있는 한편, 지속시간도 기존 마블팩트보다 훨씬 길어졌다. 또한 비타민 C, 히알루론산, 자스민 등 성분이 함유되어 스킨케어처럼 편안한 사용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김기석 SSG닷컴 백화점상품팀장은 “입생로랑 뷰티와 특별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을 통해 SSG닷컴에서도 해당 상품을 전 세계 최초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 10월에도 쓱라이브를 통해 입생로랑 뷰티, 이사배가 함께 진행한 라이브방송에서 시청자 수 1만명을 넘기는 등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해당 편은 ‘대한민국 쓱데이’ 기간 가장 인기를 끌었던 방송으로 집계되기도 했다.

SSG닷컴은 쓱라이브로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입체적인 콘텐츠를 제작, 매장 방문이 어려운 비대면 상황에서 생동감 있는 방송으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유입시킨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