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TV쇼핑, 빠른 반품 서비스 강화

2021/05/20

신세계TV쇼핑이 오는 6월 3일(목)까지 ‘편의점 반품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최대 1만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 참여 방법은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에서 ‘편의점 반품 서비스’ 신청 후 선택한 이마트24 혹은 CU 편의점에 방문해 부여받은 승인번호를 작성하면 된다.

상품을 인계하면 1시간 이내로 신세계TV쇼핑 적립금 2,000원이 자동 지급된다. 1인당 5회까지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 기간 내 최대 1만원의 적립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TV쇼핑의 ‘편의점 반품 서비스’는 전국 5,300개의 이마트24 매장과 12,560개의 CU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신세계TV쇼핑은 지난 4월 T커머스 업계 최초로 전국 단위의 ‘반품·교환 당일 회수 서비스’를 도입한 데 이어, 당월 편의점을 통한 반품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였다.

비대면 거래와 신속성이 중요해진 소비트렌드로 인해 빠른 배송만큼이나 빠른 회수 역시 고객만족을 위해 중요한 요소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빠른 반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반응은 긍정적이다. 지난 4월 1일 이후 ‘반품·교환 당일 회수 서비스’ 이용 건은 전체 회수 물량의 10%를 차지했다. 도입한 지 채 2개월이 지나지 않았지만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아가는 모양새다.

‘빠른 반품 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 개선에도 톡톡한 효과를 보고 있다. 지난 4월 1일부터 5월 16일까지 고객서비스센터에 접수된 ‘회수지연’ 대한 문의는 평균 17%에서 11%로 6% 가량 줄어들었다.

신세계TV쇼핑 관계자는 “4월 CJ대한통운과 협업해 도입한 ‘반품·교환 당일 회수’는 이용시간이 정해져 있는 서비스다. 이 점을 보완해 고객들이 24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반품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편의점을 통한 서비스를 추가로 운영하게 됐다.”며, “신세계TV쇼핑은 상품을 받은 후의 사후 처리까지 신속히 관리하는 배송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