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타임스퀘어점, 루이 비통 X NBA 국내 첫 공개

2021/05/30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이 특별한 매장을 소개한다.

전 세계 6개 도시에서 선보이는 루이 비통과 NBA(미국프로농구)의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보이는 것이다.

이번 ‘루이 비통 x NBA 캡슐 컬렉션’은 서울을 포함해 중국 상하이, 청두, 심천, 일본 도쿄, 카타르까지 전 세계 6개 도시에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에서 내달 6일까지 1층에서 팝업으로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단독 상품도 준비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하는 이 협업 프로젝트는 루이 비통의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인 버질 아블로가 스포츠, 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영감을 얻고 루이 비통과 NBA의 트레이드마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 매장은 ‘여행, 경기, 프레스 컨퍼런스’ 3가지 콘셉트로 꾸미고, 실제 농구선수들의 환경을 반영해 현장감을 표현했다. 농구 가죽재킷, 짐백(가방), 올리 슬립온(스니커즈)을 팝업 스토어 기간동안 신세계 단독으로 판매한다.

서울 서남부 상권의 랜드마크인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은 2030세대의 명품 놀이터로 불린다. 특히 타임스퀘어점 루이 비통 매장은 지난해 남성 조닝을 확대 리뉴얼 하며 서울 단일 점포 기준으로 신세계 점포 중 가장 큰 큐모를 자랑한다.

올해 타임스퀘어점의 명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1월부터 5월까지 실적을 살펴보면 전체 명품 장르는 작년보다 46.6% 신장했고, 2030세대 매출도 38.1% 늘었다. (기간 : 21.01.02~21.05.26) 타임스퀘어점은 이번 루이 비통 X NBA 팝업을 통해 ‘소비의 신인류’로 꼽히는 MZ세대들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을 국내 고객들에게 가장 먼저 소개하는 곳으로 잘 알려져있다. 루이 비통 등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신상품을 소개하며 한국을 넘어 동북아의 대표 백화점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신세계 타임스퀘어점장 채정원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이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이 아시아 시장을 겨냥해 신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무대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대한민국 대표 백화점의 위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