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X 왓챠의 기분 좋은 협업! 왓챠 무료 이용권 담은 팝콘으로 집콕 OTT 고객 다 잡아!

2021/06/17

홈루덴스족*을 위한 기분 좋은 협업 상품이 출시된다.

* ‘홈루덴스족’은 라틴어로 유희하는 인간이라는 뜻의 학술용어 ‘호모 루덴스'(Homo ludens)에서 유래된 신조어로, ‘집’을 뜻하는 ‘홈(Home)’과 ‘유희·놀이’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쳐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 즐거움 찾는 사람들을 일컫는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왓챠’와 손잡고 ‘왓챠 팝콘’을 출시한다. 가격은 2천원이다.

이달 17일(목) 4만5천개 한정으로 출시되는 모든 ‘왓챠 팝콘’에는 ‘왓챠 무료이용권’이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와 왓챠는 모든 상품에 ‘왓챠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1개월 프리미엄 이용권’, ‘2주 프리미엄 이용권’ 등 3종의 무료 이용권 중 1종을 랜덤으로 담아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혜택과 행운을 선사한다. 이용권에 인쇄된 QR코드를 통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으며, 해당하는 기간 동안 왓챠에서 4개 기기 동시 재생이 가능한 프리미엄 이용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왓챠에 신규로 가입하는 고객의 경우 왓챠에서 제공하는 2주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여기에 왓챠 팝콘 무료 이용권 중복 사용이 가능해 신규 고객의 경우 최소 4주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신규고객 경우 2주 무료 이용 + 2주 / 1개월 / 3개월 무료이용권 사용가능)

기존 회원 역시 이용권 기간만큼 무료 이용이 가능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색다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인 만큼 매력적인 팝콘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 이마트24는 캐러멜, 치즈, 양파 3가지 맛을 한 통에 담아 영화를 보면서 입이 즐거울 수 있도록 상품을 개발했다.

이마트24가 왓챠와 손잡고 기존에 없던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양사를 이용하는 고객이 비슷해 서로의 니즈가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마트24는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찾도록 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왓챠는 경쟁력이 있는 자신들의 영상 제공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신규 고객을 창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집에서 다양한 즐거움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난 상황에서 영상 콘텐츠와 함께 즐기기 좋은 팝콘을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이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기대감에 양사가 손을 잡게 됐다. 왓챠가 이종 업계의 타 브랜드와 손잡고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제로 이마트24 팝콘 매출은 전년대비 2020년 24%에 증가 한데 이어 2021년(1~5월) 45%로 큰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2019년 19% 보다 26%P 높은 수치다.

이마트24는 이번 협업 외에도 인기게임 ‘로스트아크’, ‘컴투스프로야구2021’과 손잡고 게임 아이템을 담은 도시락과 삼각김밥을 판매 중이다.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지면서 도시락과 삼각김밥 상품군 매출은 행사 전 동기간과 비교해 각 50%, 30% 이상 증가했다.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이달수 상무는 “영화=팝콘이라는 연상작용에서부터 출발한 이번 상품은 왓챠와의 차별화된 협업 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색다른 협업 상품이나 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협업 업체, 이마트24가 모두 윈-윈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