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홈런 준비 끝!” 야구 맥주 2종 출시!

2021/07/20

이마트24가 야구단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오는 22일(목) ‘SSG랜더스 라거’,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을 출시한다. 두 상품 모두 500ml 캔맥주로, 알코올 함유량은 각 4.5%, 4.7%다.

SSG랜더스 라거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가 제조하는 상품으로, ‘라거’ 특유의 시원한 청량감에 홉이 선사하는 화사한 열대 과일향을 더해 시원하면서도 향긋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500원이다.

이마트24는 올해 수제맥주를 강화하는 과정에서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을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면서 맺어진 연으로 이번 SSG랜더스 라거 개발까지 협업하게 됐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SSG랜더스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야구단 슈퍼스타즈(1982년~1985년)의 마스코트를 캔 디자인에 적용한 레트로 콘셉트로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레트로 콘셉트에 맞게 국내 수제맥주의 시초격이자 1세대 수제맥주 브루어리인 ‘구미호 맥주’로 유명한 카브루와 손을 잡았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은 향이 풍부하고 깔끔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전통적인 페일에일에 오렌지, 자몽 등의 과일향이 느껴지는 홉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3500원.

이마트24는 야구 맥주 2종 출시를 기념해 이달 22일(목)부터 다음 달 말까지 4캔 1만원 이벤트를 진행하며, 8월 1일~8일에는 추가 할인이 적용된 4캔 9천원에 판매한다.

■ 맛과 풍미는 기본! 맥주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 ‘유쾌함’ 담아!

이마트24는 수제맥주 특유의 풍미를 살리는 한편, ‘맥주’가 고객들에게 선사할 수 있는 가치에 집중했다.

이마트24는 맥주가 선사할 수 있는 중요한 가치 중 하나를 기분 좋을 때 즐기는 술, 기분 좋게 만드는 술, 즉 ‘유쾌함’이라는 생각으로 디자인 패키지에 재미를 담았다.

이번에 선보인 수제맥주 2종의 캔 양쪽 면을 각기 다른 이미지를 적용하는 등 패키지 디자인에 공을 들였다.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보는 재미를 선사하고, 판매하는 가맹점에는 앞면 뒷면 상관없이 진열해도 눈에 띄는 상품을 선보인 것.

SSG랜더스 라거의 양쪽면에는 야구단을 상징하는 우주선 모양의 엠블럼과 마스코트랜디가 맥주잔을 트로피처럼 들고 있는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적용했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 역시 과거 슈퍼스타즈 마스코트 ‘슈퍼맨’이 타석에 들어선 이미지를 그대로 적용한 면과, 슈퍼맨이 밝게 웃으며 맥주잔을 들어 올리고 있는 각기 다른 이미지로 재미를 더했다.

‘SSG랜더스 라거’ 캔 윗부분에는 ‘짜릿하게 적셔버려’, ‘슈퍼스타즈 페일에일’에는 ‘쌉쌀함을 즐겨라’는 문구를 넣어 청량감을 느끼며 시원하게 마시는 ‘라거’와 ‘쌉쌀한 풍미를 즐기는 페일에일의 특징을 위트있게 담아냈다.

이마트24는 맥주가 제공할 수 있는 맛과 풍미에 유쾌함까지 더한 수제맥주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과 상품을 판매하는 가맹점 모두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생각이다.

■ 수제맥주 찾는 고객 크게 증가! 차별화된 수제맥주 강화!

이마트24가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지속 확대하는 것은 다양한 풍미를 지닌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의 2020년, 2021년(상반기)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 3배(210%), 6배(516%) 이상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번 야구 맥주 2종 출시 전에도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상품을 비롯해 20종 이상의 다양한 수제맥주를 판매하면서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마트24는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모티브로 양반탈과 초랭이탈이라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젠틀맨라거와 조커 골든 페일에일을 비롯해 스퀴즈브루어리의 어반래빗 2종(라거, 바이젠), 제주맥주, 핸드앤몰트 등 국내 양조장에서 제조되는 수제맥주와 독일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SA.RANG.HAE(사랑해) 2종(화이트에일, 필스너)을 포함 빅웨이브, 스팀브루 등 20여종에 이르는 국내·외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이마트24 MD담당 백지호상무는 “다양한 풍미를 지닌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SSG랜더스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가맹점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이 이마트24를 대표하는 수제맥주를 넘어 편의점 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토리와 할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