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오반장’ 캐릭터 마케팅 ’미니언즈’로 이어간다

2021/08/02

SSG닷컴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앞세운 마케팅을 선보인다. 지난 3월 첫선을 보인 ‘오반장’ 캐릭터가 MZ세대의 ‘펀슈머(Fun + Consumer)’ 성향을 파고들며 좋은 반응을 얻자, 다시 한번 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흥행몰이에 나선다.

SSG닷컴은 오는 8월 2일부터 29일까지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행사의 메인 테마로 구성한 ‘SSG랑 미니언즈랑 노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이벤트 페이지 곳곳에 익살맞은 표정의 미니언즈 캐릭터를 배치하고, 이마트의 시그니쳐 색상인 노란색으로 전반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으로 행사의 콘셉트를 잡았다. 이와 더불어 적립금 제공과 경품 증정 이벤트는 물론, 기획 상품 제안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혜택들도 준비했다.

먼저, 행사 기간 동안 구매 횟수에 따라 SSG머니를 적립해주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7만원 이상 3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천원을, 5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만원을 적립해주는 방식이다. 신규 고객 또는 올해 첫 구매 고객은 참여 문턱을 낮춰 두 번째 구매부터 적립금을 제공한다.

8월 2일부터 15일까지는 참여 고객에게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사천성 미니언즈 짝맞추기’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22초 안에 같은 쌍의 카드를 모두 찾은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미니언즈 플로깅 키트’가 포함돼 있는 ‘와사비, 바나나맛김(300명)’ 그리고 ‘스타벅스 망고바나나 기프티콘(100명)’, ‘SSG머니 3천원(100명)’을 증정한다.

8월 11일까지는 미니언즈와 협업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입점업체와 함께 기획 상품 16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간식이나 안주로 곁들이기 좋은 ‘동원 참치와 크래커’를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하며, ‘고려은단 비타민C 1000(360정)’을 28,980원에 제안한다.

이처럼 SSG닷컴이 캐릭터 마케팅을 계속해서 선보이는 이유는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SSG닷컴의 식품 카테고리에서 미니언즈 기획 상품의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2% 가량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1,2차에 걸쳐 진행한 ‘오반장 찐팬을 찾습니다’ 굿즈 증정 이벤트에는 총 6천여 명의 고객이 몰리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 기간(21.06.07 ~ 21.07.18) 오반장 할인 코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경준 SSG닷컴 e프로모션팀 팀장은 “어른과 아이들 모두에게 친근감을 주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통해 고객에게 쇼핑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오반장’, ‘미니언즈’ 등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