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신진 아티스트 발굴해 세계 진출 지원

2021/08/17

신세계면세점이 한국 신진작가들을 발굴해 세계 진출을 지원한다.

신세계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미술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아트 스페이스’를 명동점에 마련해 전시하고 국내외 SNS 계정을 통해서도 작가와 작품을 홍보한다.

향후 영 제너레이션의 감수성과 시대정신을 포착할 수 있는 동시대 작가라면 파인 아트, 스트리트 아트, 일러스트레이션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발굴하여 소개할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미술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아트 스페이스’를 명동점에 마련했다. 쇼핑∙문화∙체험을 콘셉트로 문을 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은 그 동안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에서 미술 작품들을 먼저 선보인데 이어 13일부터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8층에 ‘아트 스페이스’ 공간을 꾸며 고객 맞이에 나선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미술품을 취미와 놀이의 대상으로 여기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다양한 경로를 통해 체험하는 것이 트렌드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작가와 협업해 다채로운 작품으로 구성된 특별한 전시를 기획한 것.

먼저 일러스트레이터 ‘소냐리’와 ‘김은아’를 시작으로 향후 신진 작가 발굴하고 다양한 작품을 소개한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참여 작가들의 특유의 감성이 고스란히 전해지도록 ‘작가의 방’ 콘셉트로 꾸몄다. 고객들은 마치 미술관에 온 듯 자유롭게 작품을 즐길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소개된 작가들의 작품들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내 리빙 카테고리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8월 30일부터는 신세계면세점 공식 인스타그램과 중국 웨이보, 위챗 등에서도 작품들을 비대면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소개할 예정이다.

소냐리는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그림체로 MZ세대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다. 네덜란드와 한국을 오가며 벽화나 미술품, 상품 전시 등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신세계면세점의 연간 시즌 테마 개발을 함께하고 있다.

또한, 소냐리 작가의 일부 작품의 경우에는 88점 한정판으로 제작되어 제작되어 판매된다. 한정판 에디션 구매시 에디션 넘버가 적힌 보증 카드가 함께 제공된다. 소냐리 작가에 작품에 관심이 있는 팬들이라면 한정판 작품을 소장하는 기회와 즐거움도 함께 누릴 수 있다.

김은아 작가는 자연과 일상 속 소재들을 수채화 감성으로 작품에 담아내는 디자이너로 라이프스타일 전문점 리디아 아트앤센트(LYDIA Art &Scent)를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예술이라는 연결고리로 고객들과 공감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세상에 없던 면세점’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출범한 만큼 향후에도 차별화된 다양한 시도는 물론, 문화 예술의 대중화를 선도하는 면세점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면세점은 명동점 내 벨기에 출신 설치미술가 카스텐 휠러의 작품 ‘Y’를 전시 중이며, 코로나 시대에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다시 만난 세계 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