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쇼핑몰에 상생의 가치를 더하다” 5주년 기념 상생 특별 기획

쇼핑몰의 역사를 새로 쓴, 국내 최초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개점 5주년(하남점 기준)을 맞았다.

2016년 9월 하남에서 첫 문을 연 스타필드는 쇼핑, 여가, 레저 모두 함께하는 신개념 쇼핑 테마파크로, 개장일에만 13만 명이 다녀가며 ‘스타필드 시대’의 첫 시작을 알렸다. 쇼핑몰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레저와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체험시설을 30% 이상 대폭 늘려 ‘온 가족 놀이터’로서 고객들의 일상과 시간을 점유했다.

스타필드는 하남 이후 코엑스몰(16년 12월), 고양(17년 8월), 안성(20년 10월)까지 연이어 출점을 성공적으로 이뤄내며 지역별 랜드마크로 자리 잡았다. 도심과 가까운 근교에서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고, 주말의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단기간에 업계 선두주자로 떠오른 것.

지역밀착형 스타필드인 ‘스타필드 시티’는 경기도 위례와 부천, 부산 명지에 위치해 지역 커뮤니티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스타필드는 첫선을 보인 2016년 이래로 고객중심 경영뿐 아니라, 지역 파트너로서 지역 발전과 상생을 위해 진정성 있는 행보를 꾸준히 선보이며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특히, 지역민, 소상공인, 청년 창업인 등 대상을 다각도로 고려한 맞춤형 상생활동을 전개해, 그들의 자립 기반을 마련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표적인 상생 사례로 소상공인 매장 임대료 인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대면 개선사업과 레시피 개발과 리뉴얼 지원 등 전통시장별 맞춤 상생 프로젝트 진행, 지역 공공도서관 개관, 청년 창업 매장 유치, 지역민 우선 채용, 지역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문화 체험 지원 등이 있다.

올해로 개점 5주년을 맞은 스타필드는 꾸준한 사랑과 관심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중소상인과 소상공인에게 판매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스타필드 5주년 기념 상생 특별 기획”을 진행한다. 행사는 전 지점에서 3일부터 12일까지 총 10일간 열린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에서 10일부터 12일까지 ‘상생 파머스 마켓’을 진행, 지역농가 돕기에 나선다.

‘상생 파머스 마켓’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염으로 타격을 입은 지역농가의 판로 확대와 더불어, 좋은 품질의 우리 농산물을 소개하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사단법인 중년여성농업인 CEO 중앙연합회와 손을 잡고 전국 20개 농가가 참여하는 직거래 장터로 우수한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스타필드 고양에서는 7일까지 ‘소상공인 상생 플리마켓’을 만나볼 수 있다. 2019년 처음 시작된 ‘상생 플리마켓’은 지금까지 120여 개의 소상공인 매장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지난달 성황리에 마무리된 하남점을 시작으로 고양(~9/7), 코엑스몰(9/20~9/26), 안성(9/27~10/3)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지역 맘카페와의 협업도 돋보인다. 스타필드 시티 명지는 12일까지 명지 지역 최대 맘카페 ‘명지에코맘’과 기부 플리마켓을 공동 주최한다. 향후 판매금액은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스타필드 입점 중소 브랜드의 매출 활성화를 위한 ‘상생 특별전’도 눈여겨볼 만하다. 남성 의류 브랜드(코엑스몰, ~9/9),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 ‘캡텐’(안성, ~9/12), 홈퍼니싱 브랜드 ‘로라에슐리’(고양 및 시티 위례, ~9/12)가 특별전을 통해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상생’, ‘극복’, ‘희망’의 의미를 담은 특별한 전시도 마련했다.

오는 12일까지 스타필드의 대형 미디어타워(하남, 고양, 안성)를 통해, 소극단, 현대미술가 등과 함께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예술문화계를 지원하고, 고객들에게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준비했다.

‘삐에로의 깜짝 마임’은 대형 미디어타워에 삐에로가 나타나 5주년 축하 메시지를 마임으로 표현한 영상으로, 마치 눈앞에서 공연이 펼쳐지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소극단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아이 동반 가족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주기 위한 전시로 의미가 깊다.

현대미술가 ‘지나 손(손현주)’ 작가의 ‘대지미술’ 미디어 아트는 지난 6월부터 시작한 고객 참여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스타필드 고객의 소망 메시지를 담은 튜브 1,000개가 태안 바다를 항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아 자연의 경이로움과 힘을 합쳐 코로나19 시대의 답답함과 우울함을 이겨내자는 희망을 전한다.

‘카 마니아’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클래식카 전시전(하남, ~9/22)’과 가을 캠핑 시즌을 맞아 ‘BMW 캠핑 전시전(고양, ~9/12)’, ‘캠핑 페어’도 하남(~9/12)과 고양(9/17~9/26)에서 열려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공주를 꿈꾸는 아이들을 위한 ‘디즈니 프린세스 팝업(하남, ~9/12)’도 진행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스타필드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풍성한 쇼핑 혜택도 빼놓을 수 없다.

전 점포 총 110여 개 브랜드가 이번 행사에 참여해, 패션, 잡화, 뷰티, F&B,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매장에서 상품 할인,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 또,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트레이더스 등 전문점에서는 인기제품 특가 판매 등 특별 할인을 제공한다. 추가로 행사 중 15만원 이상 구매 시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등 엔터테인먼트 이용권을 증정하며 카카오페이 15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쇼핑 혜택 관련 내용은 스타필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세계프라퍼티 임영록 대표이사는 “지난 5년간 스타필드는 대한민국 첫 번째 쇼핑테마파크라는 명성에 걸맞게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사회 파트너로서 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이번 ‘상생 특별 기획’은 여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 지역농가 등과 손을 맞잡아 더욱 뜻깊다”고 소감을 표했다. 또,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지속적인 상생활동은 물론, 고객중심 경영을 토대로 스타필드라서 가능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