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조선 제주, 제주 자연 지키는 ‘플로깅’ 이벤트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Grand Josun Jeju)는 11월 ‘세계 비건의 달’을 맞이하여 제주 올레길을 걸으며 ‘플로깅’(Plogging)을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plocka upp(플로카 우프)’와 영어 단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는 동안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를 뜻한다.

2016년 스웨덴에서 처음 시작된 이 캠페인은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되었으며, 최근에는 조깅보다 칼로리 소모가 많아 운동 효과와 더불어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는 점에서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그랜드 조선 제주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호텔을 방문한 고객들이 직접 ‘플로깅’을 체험하며 제주 환경 살리기에 자연스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렛츠 플로깅 위드 그랜드 조선 제주(Let’s plogging with Grand Josun Jeju)’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1월 13일(토), 11월 20일(토)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오후 5시~5시 40분까지 서귀포 올레길을 걸으며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아름다운 제주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지난 해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을 맞이하여 런칭한 비건 뷰티 브랜드 ‘체이싱래빗’의 4만원 상당 비건 보습 패키지를 팀 당 1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행사 당일 3시간 전까지 투숙 고객 및 식음업장 이용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총 15팀 참여가 가능하다(유선 예약 필수).

한편, 그랜드 조선 제주는 지난 10월 27일(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중문 색달 해변 정화 캠페인’을 진행했다. 세계 비건의 달을 앞두고 사전 기획된 해당 캠페인은 제주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아름다운 제주의 해변을 선사하고자 진행되었다.

그랜드 조선 제주 박기철 총지배인은 “세계 비건의 달을 맞아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 경관을 보존할 수 있도록 임직원 참여의 플로깅 캠페인 진행, 투숙객들도 자연스럽게 이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이벤트를 기획했다.” 면서 “금번 플로깅 캠페인을 시작으로 제주도 지역 커뮤니티와 유기적 연계를 통해 아름다운 제주 자연보호를 위한 정기적 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