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윤환 과장의 차우 다운] 집 앞 ‘맛집 집결지’로 뜨는 이곳, 이마트24

2021/11/26

“편의점만 가도 맛있는 게 너무 많아!”

많은 사람들이 일본 여행을 다녀와서 이런 말을 하곤 했습니다. 저도 처음 일본에 갔을 때 편의점의 다양한 간편식을 맛보고 감탄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제 이 말은 우리나라에서도 통용됩니다.

10여 년 전만 해도 국내 편의점 음식의 대표 주자는 컵라면과 삼각김밥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간 정말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도시락, 덮밥, 컵밥, 김밥, 햄버거, 샌드위치, 치킨, 만두… 일일이 나열하기도 힘듭니다. 편의점 간편식만으로 일주일간 삼시 세끼에 야식까지 모두 다른 메뉴로 해결할 수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니죠.

그중에서도 요즘 제가 가장 즐겨 찾는 곳은 이마트24입니다. 이마트24는 새로운 시도를 많이 하는 편의점 브랜드입니다. 와인 특화매장 및 유·무인 하이브리드 매장 확대, 주식·음악 저작권 등의 투자 상품을 연계한 콜라보 상품 개발 등 기존 편의점과는 차별화된 사업들을 시도하며 신선한 이미지를 구축했죠. 이런 이마트24가 최근 가장 집중하고 있는 것은 다름 아닌 ‘맛’입니다.

이마트24의 새로운 슬로건 ‘딜리셔스 아이디어'(좌)와 새로운 슬로건에 맞춰 발족한 사내 프로젝트 그룹 ‘딜리셔스 비밀 탐험대'(우)

지난 10월, 이마트24는 새로운 슬로건을 발표했습니다. 바로 ‘딜리셔스 아이디어(Delicious Idea)’입니다. 편의점 간편식의 ‘맛’에 집중해, 맛있고 기분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편의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슬로건입니다. 이를 위해 이마트24는 새로운 상품 개발 연구소인 ‘딜리셔스 랩(Delicious LAB)’을 신설했습니다. 이마트24의 상품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호텔 셰프, 파티시에 등 전문 인력과의 협업을 더 해 간편식의 ‘맛’ 자체를 업그레이드한다는 목표입니다.

지난 8월에는 20~30대인 MZ세대 임직원으로 구성된 ‘딜리셔스 비밀탐험대(이하, 딜탐)’ 1기도 발족했습니다. 트렌디한 먹거리와 문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이마트24의 특별 프로젝트인데요. 맛있고 기분 좋은 경험이 가득한 편의점을 만들기 위해 딜탐의 대원들은 상품 기획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단순한 간편식의 기능을 넘어 이제는 ‘맛’ 자체에 집중하는 이마트24. 그렇다면 자타공인 소문난 ‘맛’ 탐험가인 저도 가만히 있을 수는 없겠죠. 그래서 이번에는 ‘차우다운’이 선택한 이마트24 간편식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찬바람 쌩쌩, 겨울이면 생각나는 추억의 간식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생각나는 길거리 간식들이 있습니다. 출근 전 사무실 앞 포장마차에서 허한 속을 달래주는 어묵과 국물, 거리 한 켠에 구수한 향과 함께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호빵과 왕만두, 투박한 드럼통 안에서 거뭇거뭇하게 구워진 달콤한 군고구마… 우스갯소리로 겨울에는 이 간식들을 위해 가슴에 ‘3천 원’은 꼭 챙겨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요. 하지만 이제는 일부러 현금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런 추억의 겨울 간식들을 편의점에서도 만날 수 있으니까요.

▍따끈따끈 ‘가메골손왕만두’

저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출퇴근 길에 남대문 시장을 가로질러 다녔는데요. 시장을 지나다닐 때마다 수많은 명물들이 제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40년 전통의 ‘가메골손왕만두’입니다. 폭신한 만두피 안에 고기 만두소가 야무지게 꽉 찬 고기만두, 하얀 만두피 겉으로 빨간빛을 내비치는 매콤한 김치만두는 퇴근길의 뿌리칠 수 없는 유혹이었습니다.

이마트24의 ‘가메골손왕만두’는 남대문 본점의 맛을 그대로 재연했습니다. 수십 번의 시행착오 끝에 완성했다는 쫄깃 폭신한 만두피와 가메골손왕만두 본점에서 직접 받았다는 만두소가 어우러진 완전체! 크기 또한 본점에서 파는 만두 크기와 동일했습니다.

맛은 어떨까요?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고기만두를 한입 베어 물면 과하지 않게 치고 올라오는 기분 좋은 후추 향이 고기, 야채, 잡채의 맛을 하나로 채워줍니다. 혀에서 맴도는 감칠맛이 좋아 먹다 보면 5, 6개를 순식간에 먹어 치우게 되는 마성의 만두죠. 남대문 본점의 만두를 수십 번 먹어본 차우다운이 보장합니다. 본점 오리지널 만두의 90% 이상의 맛을 구현했습니다. 이제 남대문 시장이 먼 분들은 이마트24에서 가메골손왕만두 본점의 맛을 직접 느껴보세요!

 

▍사계절 먹을 수 있는 군고구마?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

이마트24가 선보인 쟁여두고 먹는 겨울 간식,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3종(반반/고기/김치)과 ‘아임이 못생긴아이스군고구마’

어린 시절, 겨울이면 아버지가 퇴근길에 종종 군고구마를 사 오셨던 기억이 납니다. 누렇고 까칠까칠한 종이봉투를 열면 거뭇하게 그을린 고구마가 들어있었죠. 식지도 않은 뜨거운 고구마 껍질을 까면 노르스름한 속 살이 나오는데, 한입 베어 물면 어찌나 달았던지. 아버지의 퇴근을 더욱 기다리게 하는 별미였습니다.

이마트24의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는 계절 상관없이 냉동실에 보관하여 언제든지 꺼내 먹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냉동이지만 맛은 우리 추억 속의 맛 그대로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더 업그레이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세 차례의 선별 과정을 통해 고른 당도 높은 국내산 꿀 고구마를 황토가마에서 고온으로 구웠고, 그 후 군고구마를 급속 냉동했습니다. 전자레인지에서 2분만 돌리면 따뜻한 추억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데요. 여름철에는 자연해동을 통해 시원하게도 즐길 수 있는 1석2조의 간식이죠. 이제 사계절 내내 구수한 군고구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

이제 진짜 겨울이 다가왔습니다. 올 겨울에는 가족들과 둘러앉아 이마트24의 ‘못생긴 아이스 군고구마’ 까먹으며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

 

         
한국인의 매운맛 사랑은 DNA에 새겨져 있다!

한국 사람들의 매운맛 사랑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단합니다. 청양고추를 고추장에 찍어 먹는 사람들이니 말 다 했죠. 머릿속이 아득해지는 강렬한 매운 낙지볶음을 땀 흘리며 먹을 때면 쾌감마저 느껴집니다. 특히, MZ세대들은 매운 음식을 잘 먹는 걸 자랑스럽게 여기고 ‘맵부심’이라고 부른다고 하는데요. 맵부심을 자랑하는 MZ세대들의 매운맛 성지는 어디일까요? 저는 편의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머니 사정 걱정 없이 빠르게 다양한 메뉴를 고를 수 있는 선택권까지 있으니 안성맞춤이죠.

이마트24에서 매운맛을 즐겨 먹는 맵덕 MZ세대를 겨냥해 출시한 ‘악마의 매운맛’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앞에서 소개했던 딜탐의 MZ세대 대원들이 개발에 참여한 첫 상품인 만큼 기존 편의점 상품의 틀을 깨는 파격과 혁신을 뽐내는데요. 매콤함이 아니라 입안이 얼얼한 진짜 매운맛입니다. 전 세계 어느 편의점을 가도 이런 매운 음식은 없을 거라 자부합니다.

▍악마의 매운맛 시리즈! 퐈이아~

요즘 성수동이나 해방촌에 가면 미국 테네시 네슈빌의 인기 음식인 핫치킨버거를 롹카두들, 르프리크에서 만나실수 있는데요. 이제 멀리까지 갈 필요 없습니다. 가까운 곳에 이마트24가 있습니다. 이마트24의 ‘불타는버건디’는 고춧가루를 넣은 한국형 핫치킨버거입니다. 내슈빌 핫치킨버거는 명함도 못 내밀 정도로 화끈한 매운맛이죠. ‘불타는버건디’의 구성은 단순합니다. 햄버거번, 치킨 패티 그리고 악마의 매콤 소스가 전부입니다. “Less is More”이라는 말처럼 구성은 단순하지만, 간결할수록 더욱 아름답습니다. 특히 육즙이 살아있는 두툼한 순살 치킨 패티는 햄버거 전문점 못지 않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편의점 최고 인기 메뉴를 뽑으라면 저는 단연 삼각김밥이라고 생각합니다. 삼각김밥은 초·중학교 시절 편의점을 처음 접했을 때부터 냉장 쇼케이스 한켠을 차지해온 자타공인 터줏대감이죠. 지금은 세월이 많이 지났지만, 생각보다 삼각김밥의 종류는 크게 변하지 않았는데요. ‘눈물찔끔 실비김치 삼각김밥’은 이런 삼각김밥의 단조로움을 매운맛 하나로 깼습니다. 요즘 대세인 대전 선화동 매운 실비김치 스타일의 김치가 들어가서 익숙하면서도 캡사이신이 혀를 직격하는 가감 없이 솔직한 맛입니다. 매운맛이 원래 그렇듯이 처음에는 “이걸 왜 먹지” 하면서 나도 모르게 다 먹게 되고, 또 찾게 되는 중독성 있는 맛이죠. 이런 매력적인 맛이 ‘눈물찔끔 실비김치 삼각김밥’의 인기 비결이겠죠?

매운맛으로 승부를 보는 맛집들에는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 아이템들이 하나씩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악마의 매운맛’ 시리즈와 찰떡궁합인 아이템을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차우다운의 비법 조합이 없으면 아쉽잖아요? 제가 소개해드릴 비법 조합은 바로 ‘피코크 통계란 샐러드 콘감자‘입니다. 녹진하고 부드러운 마요네즈 베이스 소스에 감자, 계란, 스위트콘이 듬뿍 들어가 있는데요. 살짝 단맛이 돌아서 매운맛을 맛있게 중화 시켜 줍니다. 저의 개인적인 Best Pick은 ‘불타는버건디’와 ’피코크 통계란 샐러드 콘감자’의 조합입니다. 매운 버거 패티 위에 콘감자 샐러드를 수북이 올려서 크게 한입 먹으면 매운맛과 녹진하고 달콤한 맛의 조합이 기가 막힙니다. ‘피코크 통계란 샐러드 콘감자’는 오늘 소개해드리지 못한 다른 ‘악마의 매운맛’ 메뉴들과도 잘 어울리니 ‘차우다운’의 비법 조합 꼭 한번 맛보세요!

편의점에서 간단하게 끼니만 때우는 시대는 지나갔습니다. 요즘 편의점은 전문식당 못지않은 퀼리티와 맛을 갖춘 간편식들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시장이 워낙 치열하다 보니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 다양한 재미 요소까지 더했죠. 이마트24의 딜탐 프로젝트 특별 기획 상품 1호 ‘악마의 매운맛’ 시리즈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인데요. 이제 1호, 새로운 시작 단계입니다. ‘맛’을 기반으로 나아가 트렌드를 선도하는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이마트24의 내일이 더욱 기다려집니다.

지역이나 주머니 사정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마트24! 이제는 멀리 있는 맛집 찾아가지 마시고, 겨울 간식 찾아 추운 거리를 헤매지 마시고 바로 이마트24로 가보세요. 차우다운이 강력히 추천합니다!

 

신세계그룹 뉴스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는 미디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콘텐츠 사용 시에는 신세계그룹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권윤환 신세계프라퍼티 리징팀 과장
‘食’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새로운 맛을 음미하고 찾는 데 행복을 느끼며
월급을 탕진하는 평범한 직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