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올반X흔한남매 찰핫도그’ 인기도 ‘핫’…누적 판매량 1000만개 돌파”

2022/02/21

신세계푸드가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와 협업해 출시한 핫도그의 인기가 뜨겁다.

21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선보인 ‘올반X흔한남매 찰핫도그’가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반X흔한남매 찰핫도그’는 당시 코로나19로 홈스쿨링이 장기화 되면서 아이들이 재미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을 콘셉트로 개발한 간편식으로, ‘초통령’으로 불리는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실제 ‘올반X흔한남매 찰핫도그’ 론칭 당일 진행한 라이브 방송에서는 준비한 물량 500세트가 완판되며 호응을 얻기도 했고, 매월 100만개의 판매고를 올리며 꾸준한 인기를 끌어왔다.

특히 익살스러운 흔한남매 캐릭터를 적용한 패키지, 가성비를 앞세운 1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햄 외에 모짜렐라, 체다치즈 등을 적용한 다양한 맛 등 3박자가 잘 맞아떨어진 것이 가족 단위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또한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자녀를 집에 두고 출근해야 하는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올반X흔한남매 찰핫도그’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는 22일 오전 11시 30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찰핫도그 3종(찰핫도그, 모짜체다 찰핫도그, BIG치즈콕콕 찰핫도그)’을 비롯해 지난해 12월 출시돼 월 10만개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올반X곰표 밀눈핫도그 3종(플레인, 닭가슴살, 모짜렐라치즈)’을 특가에 판매한다. 또한 집에서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올반 옛날통닭’과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인생왕교자’, ‘랍스터왕교자’, ‘짬뽕군만두’, ’명란군만두’ 및 ‘칭따오엔 군만두 2종(양꼬치맛, 마라맛)’ 등 ‘올반 만두’ 6종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신세계푸드는 라이브 방송 중 2만원 이상 구매 고객 전원에게 10% 즉시 할인 혜택 쿠폰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는 ‘올반 꿔바로우’도 선물로 증정한다. 특히 이날 라이브 방송에서는 ‘올반 가정간편식’과 삼성전자 정기 구독 서비스 ‘비스포크 큐커 식품관’의 협업을 기념해 ‘삼성 비스포크 큐커’를 증정하는 구매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베스트 후기왕으로 선정된 5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됨에 따라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난 만큼 간식류 간편식의 수요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 라인업 강화 뿐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