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70만 유튜버 ‘지기’와 함께 ‘올반 옛날통닭’ 라방 실시

2022/04/22

신세계푸드가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운동 유튜버 ‘지기’와 함께 헬시 플레저 콘셉트의 ‘올반 옛날통닭’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진행하며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22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지난 1분기(1~3월) ‘올반 옛날통닭’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올반 옛날통닭’의 판매량 증가는 1분기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른 홈술용 안주류 간편식 성장세에,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건강관리에도 즐거움을 추구한다는 신조어)’ 트렌드가 더해졌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올반 옛날통닭’은 엄선한 국내산 닭을 깨끗한 기름에 튀겨낸 가정간편식으로 에어프라이어 조리시 육즙은 살아있고 기름기는 쏙 빠진 갓 구운 통닭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일반적인 치킨류 간편식처럼 두꺼운 튀김 옷이 없어 맛 뿐 아니라 영양까지 동시에 갖춘 먹거리로 다이어터들에게 인기를 끌어왔다.

이 같은 ‘올반 옛날통닭’의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신세계푸드는 유튜브 구독자 70만을 보유한 운동 유튜버 ‘지기’와 함께 ‘올반 옛날통닭’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는 라이브 방송을 펼친다.

오는 26일 오전 11시 30분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진행되는 신세계푸드의 ‘올반 옛날통닭’ 라방에서는 오리지널 2봉, 마늘간장 2봉 등 총 4봉으로 구성된 ‘올반 옛날통닭’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라방 중 ‘올반 옛날통닭’을 구입한 고객 선착순 5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도 함께 제공하며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한 5명에게는 ‘올반’ 간편식 조리에 최적화된 맞춤형 주방가전 ‘올반 에어프라이어’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헬시 플레저 열풍이 불면서 유명 헬스 유튜버와 협업을 통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갖춘 ‘올반 옛날통닭’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하고 즐겁게 몸매를 관리하려는 젊은층을 위한 신제품 개발과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확대해 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푸드는 2021년 3월 방송인 탁재훈과 함께한 ‘올반 옛날통닭’ 판매 첫 라방을 실시한 이후 1년 만에 누적 뷰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고객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는 예능형 라방을 펼치며 식품 분야에서 입지를 다져온 신세계푸드는 브랜드 콜라보 뿐 아니라 유명 방송인 및 인기 유튜버와 협업 라방을 선보이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