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28000원 수제맥주? 특별해야 먹힌다! 프리미엄 수제맥주 앱 판매!

2022/04/26

이마트24가 프리미엄 한정 판매 전략으로 MZ세대 엄지 쇼핑족 잡기에 나섰다.

이마트24는 이달 26일(화) 오전 10시부터 5월 2일까지 모바일 앱(APP) 예약구매를 통해 고급 수제맥주로 흥행 중인 ‘OBC 프리미엄 맥주 Gift에디션’을 판매한다.

MZ세대를 겨냥해 선보이는 OBC 프리미엄 맥주는 ‘오리지널비어컴퍼니’의 국내 수제맥주로 이마트24가 편의점으로는 단독이자 최초로 판매하는 상품이다. 앞서 오리지널비어컴퍼니는 ‘2021,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총 6개 부문 대상을 차지한 바 있다.

이마트24는 OBC 단독 기획전으로 앱을 통해 이어라운드 맥주 5종(코스모스 에일, 월롱 블랑, 페도라 쾰시, 불락 스타우트, 문라이트) 판매와 더불어 각인 서비스를 포함한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가 판매하며 편안하게 즐기기 좋은 상품으로는 샴페인의 청량감을 담은 ‘코스모스 에일’과 향긋한 밀맥주인 ‘월롱 블랑’이 있다. ‘페도라 쾰시’는 보리 100% 맥주의 특징을 담아 고소하고도 달콤한 꿀 향을 머금은 것이 매력이다. 높은 도수(ABV 9%~9.5%) 라인에는 진한 풍미와 묵직한 바디감의 ‘불락 스타우트’와 위스키처럼 깊은 풍미를 가진 스카치 에일 ‘문라이트’가 있다.
기존 수제 맥주와는 달리 OBC 프리미엄 맥주는 제피, 오렌지 필, 코리앤더 씨드 등 다양한 부재료를 활용하며, 맥주의 오염이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효와 숙성이 동시에 가능한 탱크를 사용해 만들어진 상품이다. 특히 ‘문라이트’와 ‘불락 스타우트’는 오크통에 3~6개월 정도 숙성하는 과정을 거친다.

또한 OBC 프리미엄 맥주는 샴페인 모양의 유리병과 코르크 마개를 사용하여 고급스런 이미지를 강화하고 품질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이번 이마트24 앱을 통해 판매하는 OBC 프리미엄 수제맥주의 가격은 병당 27,000~28,000원으로 기존 맥주에서 경험해 보지 못했던 향과 풍미를 선사한다.

이마트24는 이번 OBC 단독 기획전을 기념해 선물용 각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OBC 수제맥주 5종 보틀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꽃길만 걸으세요”,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드립니다” 등과 같이 플레이버(Flavor, 맥주향)에 따른 다양한 문구가 각인되어 있다.

또한 이마트24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OBC 기획전 게시물을 리그램 시 추첨을 통해 이마트24 모바일 상품권 3천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5월 2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이마트24가 모바일 앱 판매를 강화하는 것은 엄지 쇼핑으로 인기 상품을 찾는 MZ세대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모바일 앱 예약 구매는 고객이 앱에서 결제한 한정 수량 상품을 희망하는 일자와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어 고객의 구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것.

실제로 이마트24는 모바일 앱을 통해 ‘애플펜슬 2세대’ 1,000개를 5일 만에 완판하였으며 일명 ‘조선토치’라 불리는 하나로 휴대용 토치 6,000개는 하루 만에 완판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밖에 이마트24 앱 예약 판매로 닌텐도 스위치 ‘포켓몬 레전드 아르세우스’ 한정 수량을 진행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조서연 팀장은 “나심비*로 차별화된 경험을 하고 싶어하는 MZ세대 고객들이 늘고 있어 이번 프리미엄 수제맥주 앱 예약 판매 또한 고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나심비: ‘나’와 ‘심리’, ‘가성비’의 합성어. 내가 만족할 수 있다면 지갑을 여는 것을 망설이지 않는 소비 심리.

“앞으로도 앱을 통해 예약 구매할 수 있는 프리미엄 한정 상품을 지속 선보여 엄지 쇼핑족은 물론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3월 편의점 업계 최초로 매장 내 100~200여종의 와인, 위스키 등을 취급하는 주류특화매장을 선보여 편의점 업계의 주류 강화 바람을 일으켰던 이마트24는 주류 전문 편의점(이마트24 강동ECT점)에 이어 OBC 프리미엄 수제맥주까지 선보이며, 다시 한번 편의점 주류 판매의 진화를 이끌겠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