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가상현실 기술 활용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VR쇼룸 공개

W컨셉이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기술을 접목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의 온라인 쇼룸을 공개한다.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 온라인으로 브랜드 쇼룸 체험 공간 마련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W컨셉은 오는 24일부터 29일까지 약 일주일 동안 ‘평범한 일상이 담긴 가장 나다운 공간(For ordinary days)’을 콘셉트로 한 가상현실 쇼룸을 열고 디자이너 브랜드 ‘닐바이피(NILBY P)’의 여름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닐바이피의 오프라인 쇼룸을 배경으로 W컨셉의 감성을 담은 상품과 오브제 등을 중심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이번 W컨셉 닐바이피 VR쇼룸은 ‘평범한 일상이 담긴 가장 나다운 공간’이라는 주제에 맞춰 고객이 직접 디자이너 브랜드의 무드, 상품 등을 가상 공간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형태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W컨셉이 재해석한 브랜드 화보 영상을 통해 기존 닐바이피 특유의 모던한 분위기에서 벗어나 자연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콘텐츠를 공개한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는 신선함을 주고, 브랜드 가치와 이미지 확장을 돕기 위한 목적이다. W컨셉 MD가 여름철 멋스럽게 활용할 수 있는 원피스, 아우터 등 신상품을 활용해 스타일링 한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다음으로 VR 쇼룸에서는 닐바이피 실제 오프라인 스토어(서울시 중구 소재)를 배경으로 W컨셉의 감각적인 큐레이션으로 구성한 여름 패션 아이템을 선보인다. 쇼룸에 입장 후 원하는 상품을 클릭하면 상세한 정보 제공은 물론 구매 페이지로 바로 연결돼 편리한 쇼핑을 도와준다.

W컨셉은 이번 닐바이피 VR 쇼룸 공개를 기념해 닐바이피 여름 신상품과 대표 상품을 최대 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또한 닐바이피 VR 쇼룸을 구경하고 방문 소감을 댓글로 남기면 30명을 추첨해 W컨셉X닐바이피 우산을 증정한다.

안지수 W컨셉 KAM팀장은 “고객에게 디자이너 브랜드 고유의 가치를 전달하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브랜드 VR 쇼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경험을 줄 수 있는 W컨셉만의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