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찍고 해외여행 GO… 엔데믹 첫 바캉스 콘셉트는 ‘휴양’ G마켓·옥션, 여름 휴가 설문 기반 ‘여행 빅세일’ 오픈

2022/07/01

격리면제 및 거리두기 해제 후 첫 여름휴가는 어디로 떠날까. G마켓과 옥션이 여행 대규모 프로모션 ‘여행 빅세일’을 맞아 사전 설문을 진행한 결과, 당장은 국내여행을 떠나고 해외여행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나 그 어느 때보다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과 옥션이 지난 5월 16일부터 6월 5일까지 고객 1만6230명을 대상으로 ‘휴가철 여행 계획’ 설문조사를 진행, 우선 국내여행 계획에 있는지를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93%가 ‘간다’고 답해 10명 중 9명이 국내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여행 일정은 ‘2박3일'(43%)과 ‘3박4일'(27%)을 선호했으며, 휴가지는 대표 여행지로 유명한 ‘제주도'(40%), ‘강원도'(21%), ‘부산/경상도'(20%)가 각각 1~3위를 차지했다. 휴가 동반자는 ‘가족’이 63%로 압도적이며, ‘연인/부부'(17%), ‘친구/모임'(14%)이 2~3위를 기록했다.

휴가지에서 가장 하고 싶은 일은 과반수 이상(57%)이 ‘휴양/휴식’을 선택했다. 숙소도 호캉스로 완벽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호텔'(50%)을 가장 선호했으며, 숙소 전망 역시 휴식을 즐기기 좋은 오션뷰(83%) 선호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팬데믹으로 누적된 피로감을 해소하기 위해 휴식형 여행을 떠나는 것.

국내여행과 함께 해외여행도 적극 준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내년 중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63%가 ‘있다’고 답한 것. 선호 지역은 휴양지로 유명한 ‘동남아'(33%)와 괌/사이판 등이 포함된 ‘대양주'(21%)의 비중이 높게 나타나 해외 역시 휴식을 누리기 위해 떠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G마켓과 옥션은 휴가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국내외 여행 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여행 빅세일’을 진행한다. ▲쿠폰 ▲특가 ▲휴가 ▲랭킹 코너로 구성, 특히 ‘휴가’ 코너에서는 사전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제주도’, ‘호캉스’와 같은 11개 휴가 키워드와 연관된 상품을 선보인다.

‘특가’ 코너에서는 국내 및 해외여행 상품 8개와 항공권 2개 등 총 10개 여행상품을 매일 자정부터 특가 판매한다. 아시아나/진에어 해외항공권, 유럽 패키지, 국내 특급호텔 숙박권, 워터파크 입장권 등이 대표적이다. 프로모션 기간 라이브방송도 평일 저녁 8시마다 매일 진행, 코타키나발루 특급 리조트 패키지, 베트남 3대 휴양지 특급 에어텔, 제주 신화월드 숙박권, 비발디리조트 워터파크 패키지를 비롯한 6개 상품을 선보인다.

할인 혜택도 다채롭다. 매일 발급받는 10% 여행 쿠폰과 10% 신용카드 중복 할인 혜택으로 최대 4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50만원 이상 상품 구매 시 가장 높은 할인이 적용된다. 해외 항공권은 누구나 최대 10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스마일클럽 회원은 최대 15만원까지 할인된다.

이 외에 ‘랭킹’ 코너에서는 실시간으로 많이 판매되는 항공권/국내숙박/해외여행/테마입장권 상품을 안내해준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 ‘여행 빅세일’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G마켓 전략사업본부 이주철 본부장은 “팬데믹 이후 2년 여 만에 제대로 된 첫 휴가를 맞이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휴가를 기다리는 고객들을 위해 국내외 모두 아우르는 여행 상품을 폭넓게 준비했다”며 “사전 설문 조사를 통해 앞으로의 국내외 여행 수요를 확인한 만큼, 향후에도 여행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