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상반기 400명의 파트너와 함께 전국 단위 우리 문화재 지킴이 활동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올해 상반기 동안 파트너 400명이 전국 7개 도시에 걸쳐 지역 문화유산10곳을 방문해 1,188시간에 이르는 문화재 보호활동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올해에는 전국의 파트너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회장 오덕만), 문화유산국민신탁(이사장 김종규)과 함께 협력해 전국 단위의 문화재 지킴이 봉사활동으로 확대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 덕수궁 석조전을 시작으로 서울(덕수궁 석조전∙중명전, 이상의 집), 수원(수원화성), 대전(동춘당, 소대헌∙호연재 고택), 인천(인천향교), 부산(금정산성, 문화공감수정), 광주(무양서원), 대구(경상감영공원)에서 환경 정화, 고택 마루 보전 등의 다양한 봉사 활동을 이어갔다.

또한, 봉사활동 시작 전 지역별 문화재 해설가가 진행하는 견학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문화재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에 대해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스타벅스는 전국 파트너들의 관심과 참여 신청이 이어지고 있어서 하반기에도 지역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올해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시작하며 지난 1월에 덕수궁 석조전 내 체험용 대한제국 여권 동판 제작 후원을 위한 1천만원의 문화재 보호기금을 전달하고, 2월에는 한국문화재지킴이단체연합회에 2천만원의 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올해 처음 전국으로 문화재 보호활동을 확대할 수 있었던 것은 전국의 매장 파트너들 역시 문화재 보호활동에 관심이 많았고 높은 참여의지 때문이었다.”라며, “전국에 우리가 근처에 있지만 가보지 않았거나, 관심이 없던 문화재들에 관심을 주고 관리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하는 문화재지킴이 활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지난 2009년부터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전통문화 보존 활동, 주미대한제국공사관 복원 및 보존 후원, 독립문화유산 국가 기부 활동,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장학금 후원, 고궁 문화 행사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우리 문화재 및 독립문화유산 보존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올해까지 약3,000여명의 파트너들이 참여해 총16,000여시간에 걸쳐 우리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 외에 신세계백화점은 푸빌라 인형 경품 이벤트, 멤버스바 음료 이용권 및 식사 디저트 할인권 증정 이벤트를 APP에서 즐길수 있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푸빌라 NFT와 관련된 NFT 페스티벌을 센텀시티점에서 진행한다. 또한 인기 여름상품 온/오프 단독 기획전 및 쓱캉스 스페셜 라이브 위크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파주·부산·시흥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평일 방문 고객 대상 놀이기구 무료 탑승권 또는 아메리카노 쿠폰을 2매 증정하고, 주말 방문 고객 중 삼성카드 구매 고객 대상으로 신세계상품권 사은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쓱캉스 기간 동안 여름 시즌 인기 브랜드에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써머 바캉스 스페셜’도 함께 진행한다.

SI도 자사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 최대 20만원 혜택 7% 쇼핑백 쿠폰팩을 증정한다. 더불어 7월 15일부터 24일까지는 시마을 쓱캉스 이벤트로 미션 진행 후 스탬프 수에 따라 혜택 지급하는 V스탬프 이벤트 및 최대 15% 할인되는 쿠폰을 매일 랜덤으로 지급하는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신규 가입고객 15%, 기존 고객 대상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선글라스, 바캉스룩, 선케어 상품 등 약 8천여 개 품목 대상 청구할인 7% 및 구매 금액의 최대 13%을 적립해주는 기획전을 운영한다. 또한 경품 이벤트를 통해 여행 상품, 캐리어 등 여행 아이템 기획전 구매객 대상 쇼핑 지원 적립금, 스타벅스 굿즈 등을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SSG닷컴에서는 스마일 클럽 고객 대상 최대 12%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물놀이 용품, 국내외 호텔 리조트 상품과 같은 여행 관련 아이템을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기획전이 준비되어 있다.

G마켓 및 옥션 에서는 해외 여행 10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국내외 숙소 및 해외 항공권 구매 시 최대 5만원을 할인해준다. 또한 여행, 숙박, 워터파크 상품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며 이 기간 동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조선호텔 & 리조트 30만원 숙박권을 추첨 증정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올해 4월을 기점으로 꾸준히 매출이 증가세를 보이며 본격적으로 여행 수요가 늘어나고 있음을 체감하고 있다. 이에 여름 시즌을 앞두고 대규모 바캉스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쓱캉스의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 혜택을 더해 더욱 신나는 여름 휴가가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