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이달 26일(화, 오늘) 에버랜드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가 손잡고 선보인 ‘482에일(캔 500ml)’을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482에일은 에버랜드의 명물 중 하나인 사파리월드를 482라는 숫자로 표현해 위트를 더하고, 최고 인기 동물인 호랑이를 패키지에 담아 눈길을 끈다.
에버랜드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호랑이를 마주 했을 때 느끼는 설렘과 흥미진진함을 향긋한 과일향과 쌉싸름한 홉으로 표현해 패키지 디자인과 연관되는 풍미를 구현했다.
앞서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코오롱스포츠와 손잡고 ‘솟솟라거’를 선보여 이마트24에서 판매 중이다.
이처럼 유명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색다른 맥주가 출시되는 것은 여러 상품 중에서도 고객의 눈에 띄는 패키지로 구매를 유도하기 위함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이 인기 상품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이 최초 구매를 통해 맛과 품질을 경험한 후 만족감을 느껴 재구매로 이어져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익숙한 브랜드에 위트까지 더한 상품 패키지를 통해 냉장고에 진열된 많은 상품들 중에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아 공들여 생산한 상품의 풍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
이마트24는 수제맥주 인기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맞춰 다양한 풍미의 상품이 출시되는 만큼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날씨가 더워지며 맥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는 5월부터 7월(1일~24일) 현재까지 이마트24 수제맥주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이상(207%) 증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482에일’ 판매 시작을 기념해 8월 말까지 4캔을 11000원에 판매한다.
오원식 이마트24 맥주MD는 “과거 수입브랜드맥주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시장이 커졌던 것과 같이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며
“상품 종류가 다양해지는 만큼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컬래버레이션이 활발해 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