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번개장터 리셀·중고 명품 입점… 하이엔드 브랜드 상품 선보인다

2022/08/22

SSG닷컴이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업해 명품 라인업을 강화한다.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부상한 ‘리셀(재판매)’ 트렌드 및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상품 특성을 고려해 신뢰도 높은 ‘리셀 명품’과 ‘중고 명품’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SSG닷컴은 오는 29일부터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콘셉트 스토어 ‘BGZT Collection(브그즈트 컬렉션)’이 판매하는 리셀 및 중고 명품을 입점해 하이엔드 브랜드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SSG닷컴 내 번개장터가 만든 명품 편집숍 ‘BGZT Collection’이 신규 파트너사로 입점해 직접 매입한 리셀 신상품 및 중고 명품을 판매하며 2억 원 상당의 ‘롤렉스’ 시계, 5천만 원대 ‘에르메스’ 버킨백 등 하이엔드 브랜드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미개봉, 미사용 리셀 상품과 중고 명품을 포함해 200여 종을 만나볼 수 있다.

이후 상시 기획전을 통해 ‘에르메스’, ‘루이비통’, ‘고야드’, ‘롤렉스’ 등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아이템을 계속해서 소개할 예정이다.

상품 정품 인증은 ‘BGZT Collection’에서 담당한다. ‘BGZT Collection’ 소속 명품 감정사가 인증한 정품만을 판매하며 정품 보증서도 함께 제공한다. 가품 발생 시에는 구매 금액의 300%를 보상한다.

SSG닷컴은 번개장터 입점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럭키드로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조선호텔 멤버십 바우처’, ‘닌텐도 스위치’, ‘LG 스탠바이미’ 등을 증정한다.

SSG닷컴은 일반 명품 외에도 신뢰도 높은 ‘리셀 명품’ 및 ‘중고 명품’ 판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올 7월 명품 전문관 ‘SSG LUXURY’를 오픈하며 대표 중고 명품 파트너사 상품을 한 데 모은 ‘중고 명품’ 코너를 신설하기도 했다.

MZ세대 중심으로 확대되는 ‘리셀’ 시장과 희소가치가 있는 상품을 토대로 쓱닷컴 ‘중고 명품’ 매출은 올 7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세를 보이며 큰 폭으로 성장 중이다.

이 외에도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명품 사후관리 수선 서비스를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인 ‘패피스’와 협업해 비대면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체별 견적을 비교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이달 31일까지 쓱닷컴 구매 상품에 한해 수선 비용 20% 할인을 제공한다.

이로써 SSG닷컴은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특수물류 전문 업체와 제휴를 통한 ‘프리미엄 배송’, 중고거래 플랫폼과 연계한 ‘리셀 및 중고 명품’,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과 협업한 ‘사후관리 수선’ 등 명품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완성하며 신뢰도 높은 명품 플랫폼 구축에 힘을 싣고 있다.

구효정 SSG닷컴 명품잡화MD팀 팀장은 “명품 이커머스 시장뿐 아니라 명품 리셀 시장이 함께 확대되는 것에 착안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보증하는 하이엔드 명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트렌드에 발맞춰 명품 브랜드 및 상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독보적인 서비스를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