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X김씨네과일, 4일 간 티셔츠 1986장 판매!

2022/08/24

이마트24가 김씨네과일과 손잡고 펼친 팝업이벤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마트24는 김씨네과일과 손잡고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수원, 대전, 대구, 서울의 매장을 돌며 하루 4시간씩 팝업 형태로 티셔츠를 판매했다.

하루 500장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이번 행사가 성황리에 이뤄져 준비한 물량 중 10여 장을 남기고 모두 판매했다. 삼각김밥, 김밥, 젤리곰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의 티셔츠가 빠르게 판매됨에 따라, 매장에 방문했다가 원하는 디자인의 티셔츠가 없어 돌아간 고객도 있었다.

이마트24는 희소성, 차별화된 가치를 중요시하는 젊은 고객층이 편의점과 처음으로 협업하는 김씨네과일의 티셔츠를 많이 찾은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이번에 판매한 티셔츠는 기존의 과일 티셔츠와 달리, 편의점을 상징하는 삼각김밥, 김밥, 와인 등의 상품으로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행사를 위해 전날 이마트24와 김씨네과일 인스타그램에 팝업이벤트의 일정과 장소를 공개하고, 고객들은 인스타그램 포스팅을 보고 행사 시작 2시간 전인 10시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김씨네과일 주인 김도영 씨가 매장에서 직접 티셔츠를 판매하고, 실제 과일가게처럼 각 티셔츠 앞에 상품에 대한 위트 있는 설명을 직접 적어뒀다.

와인이 인쇄된 티셔츠에는 “김씨네 포도로 7일간 숙성한 김씨네 와인(19세 이상만)”, 김밥 티셔츠에는 “한 조각으로 배부른 왕김밥” 등 재미있는 설명이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이번 김씨네과일 티셔츠를 구입하면서 “편의점에 있는 김씨네과일 티셔츠를 보니 색다르기도 하고 재미있다”, “삼각김밥 티셔츠 입어보고 싶다” 등의 반응이었다.

이마트24 딜리셔스랩팀 이정훈 팀장은 “김씨네과일과 함께 한 새로운 행사를 통해 재미있는 경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였던 것이 젊은 고객층에게 통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상품과 행사를 통해 이마트24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