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코웨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취약아동 후원금 전달

2022/12/09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베스트 라이프 설루션 기업 코웨이와 함께 마련한 취약계층 아동 지원 기금 6,965만 원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8일 전달했다. 이 기금은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비, 보육비 및 의료비 지원에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 8일 서울시 중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본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G마켓 구독/렌털 서비스팀 박혁 팀장, 코웨이 온라인 사업 팀 조제석 팀장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 기금은 지난 1월, 5월 및 9월 등 3차에 걸쳐 G마켓과 옥션이 코웨이와 함께 진행한 ‘렌털 기부 프로젝트’를 통해 모금된 금액이다. 코웨이 제품 렌털 시 1건당 3만 원씩 기부하는 형태로 마련했다.

이번 기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전달되어, 서울권역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비와 진로 탐색 여행 등의 보육비, 입원, 수술, 치과 치료 및 심리 치료 등의 의료비 비용을 위해 사용된다.

G마켓은 앞으로도 렌털 기부 프로젝트를 정례화해 쇼핑하는 즐거움과 함께 나누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코웨이는 이번 기부 캠페인 외에도 다양한 고객 참여형 사회 공헌 활동을 기획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상생의 가치 실현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G마켓 구독/렌털 서비스팀 이영은 매니저는 “G마켓과 옥션의 많은 고객들이 취약계층 아동 지원에 관심을 갖고 동참해 준 덕분에 수월하게 목표 기부금을 달성할 수 있었다”라며 “쇼핑을 통한 나눔을 더욱 확대하고,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업해 가치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