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W컨셉, 패피라면 주목하세요… 올 여름 패션을 빛내줄 인기 ‘액세서리’ 트렌드

W컨셉, 패피라면 주목하세요… 올 여름 패션을 빛내줄 인기 ‘액세서리’ 트렌드
글자 크기
링크 복사 링크 복사됨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여름을 앞두고 주목해야 할 액세서리 트렌드를 소개한다.

W컨셉은 지난 4월 19일부터 5월 18일까지 한달 간 자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액세서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0% 신장했다고 22일 밝혔다. 엔데믹 전환과 더불어 한낮 최고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가벼운 옷차림을 더욱 부각시켜 줄 ‘주얼리’를 찾는 고객이 늘어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 중에서 가장 많은 고객이 찾는 상품은 평균 가격 5~10만원대의 ‘패션 주얼리’로, 10만원 이하의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25% 늘었다. 남성 고객의 경우 실버나 가죽 소재의 ‘팔찌’를, 여성 고객은 ‘반지’와 ‘목걸이’ 구매가 많았다. 특히 올해는 시원한 느낌을 주는 실버 액세서리 매출이 25% 늘면서 높은 수요를 보이며, ‘하트 디자인’의 액세서리가 인기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같은 기간 ‘럭셔리 액세서리’ 매출도 185% 늘었다. 남성과 여성 고객 모두 반지, 목걸이, 팔찌 순으로 구매 비율이 높았다. 2030 고객을 중심으로 스몰 럭셔리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비비안웨스트우드’, ‘메종 마르지엘라’ 등 신명품 주얼리 수요가 크게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W컨셉은 오는 29일까지 여름 주얼리를 찾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MD가 추천하는 ‘주얼리샵(JEWELRY SHOP#)’ 행사를 진행한다. ‘주얼리 위클리특가’, ‘신규 컬렉션’, ‘트렌드 키워드’ 세 가지 테마로 총 1백 여 종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W컨셉 내 최근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는 ‘하트 주얼리’를 비롯해 ‘스틸인스턴트(STILL INSTANT)’, ‘미드나잇모먼트(MIDNIGHT MOMENT)’, ‘하스(HAS)’ 등 브랜드의 인기 주얼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김희원 W컨셉 잡화팀장은 “올해 열리는 다양한 페스티벌과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패션을 돋보이게 하는 주얼리 수요가 크게 늘었다”며 “액세서리 트렌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이번 행사에서 W컨셉이 제안하는 아이템을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