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지컷, 언택트 전략 통했다! 2차 온라인 전용 컬렉션 출시

지컷, 언택트 전략 통했다! 2차 온라인 전용 컬렉션 출시
글자 크기
링크 복사 링크 복사됨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여성복 브랜드 지컷(g-cut)은 지난 3월 말 선보인 1차 온라인 컬렉션이 큰 호응을 얻자 이달 6일 두 번째 온라인 전용 라인을 출시했다.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와 W컨셉에서 판매한 지컷 1차 온라인 전용 컬렉션은 총 26개 제품 중 절반 이상이 출시 2주만에 재생산에 들어갈 정도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특히 원피스의 인기가 높았는데 전체 지컷 원피스 매출 중 온라인 전용 제품의 매출이 48%를 차지할 정도다.

지컷 온라인 컬렉션이 인기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비대면 소비의 증가와 함께 20대~3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한 디자인과 판매 전략이 통했기 때문이다. 가격을 기존 상품 대비 30~50% 낮게 책정해 진입 장벽을 낮추고 20대 고객들이 주로 구매한 상품 디자인을 분석해 적용한 것이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에 따라 지컷은 두 번째 온라인 컬렉션 출시 일정을 예정보다 약 2주 앞당겼다. 2차 컬렉션은 초여름부터 한여름까지 입기 좋은 총 13종류의 상품으로 출시됐다. 1차 컬렉션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원피스를 비롯해 상·하의를 따로 또는 같이 입을 수 있는 실용적인 셋업 제품과 블라우스, 티셔츠, 스커트, 팬츠 등을 선보였다.

일상에서 데일리 룩으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제품부터 지컷 특유의 로맨틱 룩을 보여주는 디자인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자연스러운 색상과 린넨 등 시원한 소재로 여름철 활용도를 높인 것도 특징이다.

특히 원피스의 경우 스퀘어(사각) 형태의 네크라인, 허리 부분의 트임 디테일 등 인기 트렌드 요소를 적용하거나 잔잔한 플라워 패턴으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또 레트로 감성이 돋보이는 도트 패턴 블라우스와 롱 스커트 셋업 세트의 경우 함께 입으면 원피스처럼 연출 가능하며 티셔츠 혹은 데님 등과 매치해 여러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지컷은 2차 컬렉션 출시와 함께 인플루언서 및 유튜버와 함께한 GRWG(GET READY WITH G-CUT) 캠페인을 공개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 지컷 온라인 컬렉션을 활용한 20대의 다양한 데일리룩 코디를 참고할 수 있다.

지컷 마케팅 담당자는 “패션업계가 온라인 전용 제품 및 판매를 확대함에 따라 제품 경쟁력 확보가 더욱 중요해졌다”며 “타깃 고객 분석을 통한 디자인 경쟁력과 온라인 채널에 맞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20~30대 여성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겠다”라고 말했다.

지컷 2차 온라인 전용 라인은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를 비롯해 W컨셉, 무신사, SSG.COM 등 더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된다. S.I.VILLAGE에서는 5월 17일까지 구매 시 20% + 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