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G9,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3관왕 수상 영예

G9,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3관왕 수상 영예
글자 크기
링크 복사 링크 복사됨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선보인 ‘인스타그램 방탈출게임 캠페인’이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금상을 비롯해 총 3개 부문에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고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후원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전 광고 매체를 대상으로 13개의 일반 부문과 3개의 특별 부문으로 나눠 시상을 진행한다.

총 92개사가 약 2,500여 점을 출품하며 참여했는데, 이번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선 예심과 본심을 거쳐 총 69개 작품만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G9는 인스타그램 방탈출게임 캠페인으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금상에 이어 ‘브랜디드컨텐츠’ 부문 동상, ‘프로모션’ 부문 동상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수상작인 G9의 ‘인스타그램 방탈출게임 캠페인’은 지난해 11월과 올 3월 두차례에 걸쳐 진행된 SNS 마케팅 캠페인으로,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집콕이 일상화된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주기 위해 마련한 비대면 방탈출게임 프로모션이다. 추리를 통해 미션을 해결하는 동시에 게임 속 숨겨진 경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더하면서, 실제로 해당 캠페인에 총 37만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G9 마케팅본부 이정엽 본부장은 “고객에게 재미와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자는 취지로 선보인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은 것에 이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3관왕을 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신선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