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SSG닷컴, 19년 신상 ‘롱패딩’ 팝니다…스마트 소비자 겨냥

SSG닷컴, 19년 신상 ‘롱패딩’ 팝니다…스마트 소비자 겨냥
글자 크기
링크 복사 링크 복사됨

 

여름에 패딩점퍼를, 겨울에 에어컨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역시즌 상품’은 이제 더 이상 소비자들에게 낯설지 않다.

SSG닷컴은 오는 13일까지 ‘탑텐키즈(TOPTEN10 KIDS)’ 리얼구스 베스트를 비롯, 리얼구스 롱패딩 등 4종의 신상품이 포함된 총 12종을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들은 오는 13일까지 주문을 마감하고, 이튿날인 14일부터 고객에게 배송을 시작한다.

라이프 폴라리스 롱다운 점퍼는 정상가 179,900원에서 129,900원으로 28% 할인 판매하며, 여아용 리얼구스 롱점퍼도 정상가 대비 38.5% 할인된 79,900원에 판매한다.

이 상품 모두 오프라인에서는 6월 14일부터 탑텐키즈 전 매장 정식 판매에 들어간다.

이처럼 해가 지날수록 봄, 가을이 짧아지면서 계절에 구애 받지 않는 일명 ‘시즌리스(Seasonless)’ 마케팅이 점차 유통업계의 보편적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다.

SSG닷컴은 실제로 지난 4월 말부터 밀레, 아이더 등 아웃도어 브랜드 다운자켓 80여 종을 판매해오고 있다.

작년에는 5월 중순부터 다운자켓 등 역시즌 상품 판매 행사를 시작했지만, 올해는 한 달 앞으로 당겼다.

덩달아 매출도 전년보다 60% 이상 늘어났다.

고객 반응에 힘입어 6월 중순부터는 블랙야크 다운자켓, 밀레 다운자켓 등 19년 겨울을 겨냥한 신상품 10여 종을 새롭게 들여와 판매한다는 계획도 세웠다.

이처럼 최근 시즌리스 마케팅은 단순히 역시즌 상품의 판매 시작 시기가 점차 앞당겨진다는 것 외에도, 재고 소진용 이월 상품이 아닌 신제품을 함께 출시하는 것도 특징이다.

실제로 SSG닷컴이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각각 2개월 간 시즌리스 상품 판매 신장률을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겨울에는 여름가전이 33% 신장하며 가장 높은 성장을 보였고, 올 4~5월에는 겨울의류가 40% 신장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은 “시즌에 관계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구매하려는 ‘스마트 소비자’ 수요는 계속해서 늘고 있다”며,

“온라인 종합쇼핑몰의 이점을 살려 SSG닷컴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안하고, 실제 수요도 가늠해 볼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밝혔다.

 

2019.06.05 (수)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