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코르, 메타버스로 만난다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가 ‘메타 시코르’를 선보인다.

메타 시코르는 메타버스(가상공간) 플랫폼 ‘젭’ 공간에 상품 구성, 인테리어 등 실제 시코르 강남점 매장을 배경으로 구현됐다.  

중앙광장, 게임존, 온리시코르존 등 테마별 공간 구성으로 시코르 상품 구매는 물론 게임을 통한 할인쿠폰까지 다채로운 혜택을 담았다. (3/1~31)

시코르닷컴 홈페이지와 시코르 모바일앱을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신세계 시코르는 디지털에 익숙한 1020세대를 겨냥해 신규 판매 채널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실제 지난해 시코르닷컴 매출 신장율은 30%까지 치솟으며 고공 성장 중이다.

특히 젊은 세대로 꼽히는 2030세대 고객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지난 1월 테스트를 거친 메타 시코르 역시 온라인에 익숙한 2030세대 고객이 한달 간 50만명 넘게 이용하는 등 메타버스 플랫폼에 많은 관심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3월부터 상시로 운영되는 메타 시코르는 나스, 맥 등 30여개 브랜드의 대표 인기상품 100여개를 선보인다.

우선 중앙광장에서는 시코르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 되어있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바디, 향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게임존에서는 이달 8일부터 14일까지 100% 당첨되는 뽑기 게임도 펼쳐진다.

뽑기 게임을 통해 해외 럭셔리 브랜드부터 국내 브랜드까지 다양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게임존은 시코르 모바일 앱을 통해서만 입장

온리시코르존에는 신세계백화점이 만든 스킨케어 브랜드 오노마와 시코르가 만든 뷰티 브랜드 시코르컬렉션의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최근 론칭한 신상품부터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인기상품까지 다양한 컬렉션을 소개하고, 링크를 통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오노마 그래비티디파잉 에센스 포 페이스 앤 아이즈 30ml 2만 9천원, 시코르 컬렉션 글로우 인핸싱 틴티드 밤 1만 5천원 등이 있다.

신세계 시코르 관계자는 “메타 시코르 프로젝트를 통해 젊은 세대 고객들의 시코르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확인했다.”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를 지속해 나가는 등 다양한 차별화 컨텐츠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