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윤환 부장의 차우 다운] 스타필드 하남 잇토피아 새로운 시작! 핵심은 공간과 트렌드!

2016년 9월 9일, 스타필드 1호점이자 플래그십 스토어인 스타필드 하남점이 그랜드 오픈했습니다. 쇼핑 테마파크를 지향하며 대한민국에 쇼핑 문화에 새로운 지평을 연 순간이었습니다. 의정부 평양면옥, 한일관과 같은 유서 깊은 노포들을 최초로 입점시키며 F&B 업계에서도 주목받았죠.

2024년, 어느덧 스타필드 하남점도 오픈한 지 8년이 지났습니다. 지난 23년 6월부터 11월 말까지 고객에게 완전히 새로운 공간과 먹거리로 감도 높은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스타필드 하남 3층 잇토피아를 전면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 키워드는 두 가지입니다.

리뉴얼을 마친 스타필드 하남점 잇토피아

첫 번째, 공간입니다. ‘도심 속 정원’이라는 인테리어 콘셉트로, 싱그러운 플랜테리어와 한강이 보이는 파노라마 통창으로 조화를 이뤘습니다. 식사하는 공간에서 나아가 머물고, 쉬고, 소통하는 자연친화적 미식 라운지로 구성했습니다.

두 번째는 콘텐츠입니다. 20~30대에게 선풍적으로 인기를 얻는 브랜드들의 첫 쇼핑몰 매장을 대거 유치했습니다. 여기에 14개의 푸드코트 매장 중 세 곳은 단기 팝업 매장으로 운영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F&B 시장에 대응하며 고객에게 끊임없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재미있는 이슈와 콘셉트를 가진 팝업들을 계획했으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오늘은 이번 스타필드에 새로 오픈한 미식 브랜드들을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140만 유튜버가 오픈한
특별한 샌드위치 ‘스모클리’

요즘 초등학생들이 꿈꾸는 유망 직업 1위가 유튜브 크리에이터라고 합니다.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로 구독자 14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일명 ‘취요남’도 쇼핑몰 첫 매장을 오픈했습니다. 퀄리티 좋은 소고기를 10시간 이상 공들여 스모킹한 파스트라미와 브리스킷 같은 스모크비프를 활용한 샌드위치 전문점 스모클리입니다. 

출처: 스모클리

이곳의 샌드위치는 고기가 200g 이상 들어가 비주얼부터 압도적입니다. 저온에서 장시간 요리한 고기는 입에서 녹는 듯한 부드러운 식감과 육즙 그리고 적당히 잘 녹인 지방을 그대로 간직했습니다.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취요남이 직접 개발하고 수제로 만든 할라피뇨 아이올리가 싸악 잡아주어 묵직하고 진한 풍미를 기분 좋게 즐길 수 있습니다.

스모클리도 앞서 말씀드린 잇토피아의 팝업 스토어 중 하나예요. 140만 유튜버와 스타필드가 처음 연 F&B 팝업인 만큼 야심 차게 준비했습니다. 이제 팝업 기간이 얼마 안 남았으니 꼭 한번 맛보세요.

[팝업 기간]
• ~2024.1.14

[추천 메뉴]
• 파스트라미 샌드위치, 치폴레 루벤 샌드위치
• 한정메뉴: 텍사스 브리스킷 샌드위치

 

        

도심속 정원의 중심 디저트 존
‘킴스델리마켓’

한강이 펼쳐진 파노라마 통창 앞에는 울창한 조경의 디저트 팝업 존이 있습니다. 싱그러운 나무와 생화로 장식된 화단 속에 좌석을 배치해 그야말로 ‘도심 속의 정원’과 같은 공간이 탄생했어요.

이번 디저트 팝업 존의 주인공은 쌀가루로 만든 천연 베이글로 유명한 송리단길의 킴스델리마켓입니다. 한강뷰와 따뜻한 햇살을 즐기며 브런치를 즐기기 딱인 브랜드죠.

특히 부드럽게 구운 계란, 짭조름한 베이컨과 녹진한 체다치즈가 어우러진 샌프란시스코 클래식 베이글이 유명합니다. 토마토 모양으로 만든 토마토 바질페스토 베이글도 재미있는 비주얼과 색다른 맛으로 미식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평일의 여유롭고 우아한 브런치! 하남 잇토피아 킴스델리마켓에서 느껴보세요. 

샌프란시스코 클래식 베이글(좌), 토마토 바질페스토 베이글(우), 출처: 킴스델리마켓

[추천 메뉴]
• 샌드위치: 샌프란시스코 클래식, 김씨연어, 골든게이트 선셋
• 베이글: 토마토 바질페스토 베이글

 

        

일본 본토의 맛을 뛰어넘는 돈카츠
‘오제제’

스타필드 푸드코트에서 가장 선택을 많이 받는 메뉴 중 하나는 돈카츠 입니다. 가족단위 고객이 많은 만큼 아이들부터 중장년층까지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메뉴이기 때문입니다. “돼지고기에 튀김옷을 입혀 튀기는데 누가 한들 맛이 없겠냐.”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사실 돈카츠의 세계는 심오합니다.

돈카츠는 일본사람들의 3대 소울푸드(라멘, 카레, 돈카츠)로 꼽힐 정도로 일본에서 인기있는 메뉴입니다. 그만큼 많은 연구와 시간을 들여 돈카츠의 완성도를 높였죠. 돼지고기의 부위, 두께, 써는 방식에서부터 튀김 배터, 빵가루의 종류, 튀기는 온도와 정도까지 다양한 맛의 요인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요즘 국내에서 돈카츠를 제일 잘하는 집은 어디일까요? 바로 오제제 입니다. 식사시간대에는 항상 사람들이 줄지어 있는 맛집입니다. 오제제는 최상급 제주도 돈육을 사용하여 저온에서 튀기는 방식으로 육즙을 최대한 살리는데요. 바삭함을 더해주는 거친 습식 빵가루를 사용하고 고기는 분홍빛이 남아 있는 정도로 익혀냅니다. 저항 없이 파사삭 부서지는 섬세한 튀김옷에 극강의 육즙과 부드러움을 간직한 식감, 제주도 돈육의 잡내 없이 농후한 육향까지 국내 최고 수준의 돈카츠를 넘어 전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돈카츠 입니다.

장인의 솜씨로 만드는 최고의 돈카츠. 이제 하남 잇토피아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추천 메뉴]
• 안심돈카츠, 등심돈카츠, 새우튀김
• 하남 잇토피아 전용 메뉴: 오제제 경양식카츠

 

        

전연령층이 사랑하는 연예인 맛집
‘광평’

유튜브 채널 풍자의 ‘또간집’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해 연예인 맛집으로 유명세를 얻은 광평이 하남 잇토피아에 오픈했습니다. 한식 대가 김인복 셰프가 이끄는 광평은 좋은 식재료와 진정성 있는 요리로 MZ 세대를 넘어 강남권의 4050 고객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습니다.

광평 물냉면(좌), 골동면(우), 출처: 광평

갖은 나물과 생들기름, 간장을 곁들여 비벼 먹는 골동면은 김인복 셰프의 다년간의 한식 경험과 손맛으로 개발한 광평만의 시그니처 메뉴입니다. 제주산 메밀의 은은한 구수함과 생들기름의 얌전한 향이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운 풍미를 입안에 가득 채웁니다.

100% 한우 육수만을 사용하는 광평 물냉면도 꼭 맛봐야 하는 별미인데요. 100% 한우 육수의 깊은 감칠맛은 여느 냉면육수와는 차원이 다르죠.

광평 직화 갈비, 출처: 광평

이번에 최초로 쇼핑몰에 광평이 입점하며 김인복 셰프의 가장 큰 고민은 갈비였어요. 숯을 사용할 수 없는 푸드코트의 특성상 광평 갈비 본연의 맛을 재연하기 어려웠기 때문이죠. 오랜 고민과 연구 끝에 푸드코트에서 안전하면서 직화를 사용할 수 있는 갈비구이 장비를 주문 제작했고 본점의 갈비 맛을 재연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진정성 있는 요리에 대한 열정과 집념의 결과였습니다.

좋은 재료로 제대로 만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광평! 꼭 한번 경험해 보세요.

[추천 메뉴]
• 냉면: 평양물냉면, 골동면
• 단품: 갈비 한접시

 

        

푸드 인플루언서 비터팬의 야심작
‘라멘&카레스탠드 콘부’

요즘은 푸드 인플루언서 전성시대입니다. 단순히 맛집을 다니고 리뷰하는 데 그치지 않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재미있는 식당들을 내고 있죠. 그 선봉에 서있는 주인공이 바로 연하동, 금샤빠, 콘부까지 기존에 없던 콘셉트의 식당들을 연이어 성공시킨 F&B업계의 흥행 보증수표, ‘비터팬’입니다. 블로거로 시작해서 인스타그램으로 넘어와 현재는 MZ 세대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죠.

이번 잇토피아에는 을지로에 위치한 오뎅바+라멘 전문 ‘콘부’ 기반에 카레를 추가한 콘부 라멘&카레스탠드로 입점했습니다.

출처: 콘부

다시마, 조개 육수를 진하게 내어 간장으로 간을 한 봉골레 쇼유라멘은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해장라멘입니다. 다양한 차슈와 토핑도 아낌없이 올라가서 든든한 한 끼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하남 잇토피아를 위해 특별한 카레도 준비했습니다. 한국에서 보기 드문 드라이 카레인 키마카레입니다. 토마토 베이스에 다짐육을 듬뿍 넣고 10가지 이상의 재료를 넣어서 묽지 않게 만든 키마카레는 여러 향신료의 향연이 펼쳐지는 것 같은 농축된 맛을 냅니다. 대세남 비터팬의 야심작 키마카레! 오로지 하남 잇토피아에서만 맛볼 수 있답니다.

 

[추천 메뉴]
• 라멘: 봉골레 쇼유라멘, 카라구치 쇼유라멘, 카레 마제소바
• 카레: 오리지널 키마카레, 시금치 키마카레

 

        

미쉐린의 맛을 담다.
‘테이스트앤테이스트 피자스탠드’

2023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바 오프닝’이 운영하는 캐주얼 양식 레스토랑 테이스트앤테이스트 도 하남 잇토피아만을 위한 피자 전문점 테이스트앤테이스트 피자스탠드를 선보 입니다. 미쉐린 셰프들이 의기투합하여 좀 더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모아 낸 캐주얼 이탈리안 브랜드이기에 음식의 퀄리티는 보장되어 있습니다.

푸트코트인 잇토피아의 특성을 고려하여 리브랜딩한 피자스탠드에는 도우에 불 맛을 입힌 다양한 피자 메뉴가 있습니다. 푸드코트인만큼 1인용으로 사이즈를 줄이고 가격도 합리적으로 맞췄습니다.

출처: 피자스탠드

타코피자, 풀드포크피자, 잠봉에그마요피자 등 재미있고 퀄리티 좋은 토핑과 쫄깃한 숙성도우에 불 맛을 입혀 본점의 맛을 그대로 구현해 냈습니다.

피자집에서 빠질 수 없는 오븐파스타맥앤치즈도 테이스앤테이스트만의 비법으로 업그레이드 했는데요. 큼지막한 미트볼을 올리고 새콤달콤한 토마토 소스를 곁들여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로 마무리한 미트볼 토마토 오븐 스파게티는 누구나 좋아할 추천 메뉴입니다. 레스토랑 수준의 퀄리티와 맛을 푸드코트에 구현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연구를 했을지 느껴지는 메뉴들이죠.

전 세계가 인정하는 미쉐린의 맛! 지금 하남 잇토피아에 있습니다.

[추천 메뉴]
• 피자: 타코 피자, 풀드포크 피자, 잠봉 에그 마요 피자
• 파스타: 미트볼 토마토 오븐 스파게티, 맥앤치즈

오늘 차우다운에서는  7년 만에 리뉴얼한 스타필드 하남점 잇토피아의 대표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있는 음식은 물론, 공간 자체도 일상에서 여유롭게 힐링하는 공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답니다.

자연을 품은 도심 속 정원 스타필드 하남 잇토피아에서 트렌디한 미식을 경험해 보세요!

신세계그룹 뉴스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는 미디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콘텐츠 사용 시에는 신세계그룹 뉴스룸으로 출처 표기를 부탁드립니다.

 

권윤환 신세계프라퍼티 F&B팀 부장
‘食’의 모든 것을 사랑하는,
새로운 맛을 음미하고 찾는 데 행복을 느끼며
월급을 탕진하는 평범한 직장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