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신모델 30만원 싸게! 이마트, 가전 결제금액 확 낮출 ‘세이브 프로그램’ 론칭

2024/01/18

이마트가 고가 가전 구매 부담을 크게 낮춰 줄 이색 프로모션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을 18일 론칭한다.

가전제품 구매 금액의 최대 5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어, 신년·신학기를 맞아 대형가전과 디지털가전을 구매하려는 많은 고객들이 이를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은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제휴 현대카드(PLCC) ‘이마트 e카드 에디션2’를 사용해 할인된 금액으로 결제한 후, 추후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적립되는 ‘세이브 포인트’로 할인금액을 매달 상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가전제품을 대상으로 100/200만원 이상 결제 시 30/50만원을 바로 할인 받을 수 있다. e카드 에디션2 회원이 현대카드 앱에서 가전 세이브를 신청하면 당일 사용 가능한 할인 바코드가 생성된다.
※ 임대 매장 상품, 전자담배, 상품권(기프트카드) 등 일부 품목 제외

예를 들어 오는 19일 사전예약을 시작하는 ‘삼성 갤럭시 S24’를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하면, 256GB 기준 정상가 1,155,000원에서 최종 할인가 84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카드 할인 10,100원에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 할인 300,000원까지 합산되어 약 27%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우, 상환 기간 동안 카드 포인트 적립 정책이 변경된다. 기존 혜택인 신세계포인트 대신 세이브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률과 적립 가맹점 또한 달라진다.

세이브 포인트는 당월 이용금액과 무관하게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결제 금액의 3%, 그 외 가맹점 결제 시 1% 적립된다.

가전 구매 다음 날부터 발생하는 일시불 또는 유이자할부 금액이 포인트 적립 대상이며, 상품권 등 카드사에서 정한 일부 결제 건은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상환 기간은 최대 36개월(월 최대 4만 포인트 상환 가능)이며, 기간 내 고객 각자의 소비패턴에 맞춰 자율적으로 상환하면 된다. 36개월 이후 미상환한 잔액은 익월에 일시 청구된다.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은 작년 초 종료된 ‘가전 이워드’에 이어, 이마트 고객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고 가전 매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1년 만에 새롭게 도입한 가전 특화 프로모션이다.

가전 이워드는 행사 가전을 할부로 구매하고 할부 기간 동안 매월 약정 금액만큼 이마트에서 쇼핑해 그 할부금을 전액 캐시백 받는 프로그램으로 약 4년(19년1월~23년1월) 간 총 18회 진행했다.

4년 간 총 4만여명의 고객이 가전 이워드를 이용하는 등 큰 호응이 있었던 만큼,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에도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혜택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담당은 “이마트 고객이 보다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론칭한다”며, “‘가전 세이브 프로그램’을 통해 고가인 가전제품 구매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