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에코 보너스 스타’ 고객 혜택 강화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가 4월 19일부터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에코 보너스 스타’ 혜택을 강화한다.

‘에코 보너스 스타’란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제조 음료를 구매할 경우 개인 컵 사용 음료 1잔당 에코별 1개를 증정하는 개인 컵 사용 혜택으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2018년 1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4월 19일부터는 개인 다회용 컵을 사용하여 에코별을 적립하는 고객이 에코별 누적 10개 적립 시마다 다음날 이벤트 별 5개를 추가로 제공한다.

현재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리워드 골드 레벨 회원을 대상으로 별 12개 적립 시 톨 사이즈 음료 1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e-쿠폰 1장을 지급하는 등 별 적립에 따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에코 보너스 스타의 혜택 강화로 인해 개인 다회용 컵을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고객의 혜택은 누적 적립되는 별 개수에 따라 더욱 클 것으로 예상되며, 개인 다회용 컵 이용에 동참하는 고객 역시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 2018년 11월에 ‘에코 보너스 스타’를 도입한 후 2019년에는 한 해 동안만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가 1,70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2018년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하기도 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개인 다회용 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개인 컵 사용 음료 1잔당 400원의 할인 혜택 혹은 에코별 1개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개인 다회용 컵 이용 건수는 개인 컵 혜택 관련 시스템 집계가 시작된 2007년부터 올해 3월까지 9,267만건이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해 보면 최대 약 372억원에 이른다.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로 의견을 경청하며 개인 컵 이용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더 많은 고객들이 개인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친환경 경영을 지속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