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간편결제 ‘스마일페이’ 신세계면세점 온라인 도입

2022/09/01

지마켓이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스마일페이’를 신세계면세점 온라인에 도입하고 범용성을 높이기 위한 영역 확장에 나선다.

스마일페이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자사 결제 시스템으로 운영 중에 있으며, 일부 제휴처에서도 간편결제 서비스로 이용되고 있는데 자사 운영 사이트가 아닌 제휴처 중 신세계계열사에서 자체페이 형태로 연동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대부분의 제휴처처럼 결제단계에서 선택 가능한 여러 간편결제 서비스 중 하나로 연동된 게 아닌, 바로결제가 가능한 신세계면세점의 ‘자체페이’ 서비스로 도입해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

지마켓은 스마일페이 신세계면세점 온라인 첫 도입을 기념해 9월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온라인에서 상품 구매 시 스마일페이로 결제할 경우 다양한 할인 및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 구매금액이 5만 원, 10만 원, 30만 원, 50만 원일 경우 각각 5천 원, 1만 원, 3만 원, 5만 원 결제 할인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자사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이 1천 원이상 결제 시 3천 원 캐시백을 제공하며, 캐시백은 구매일로부터 30일 이후 자동 적립된다. 스마일클럽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1천 원 이상 결제 시 7천 원의 스마일캐시를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도 있다.

또한 스마일클럽 회원은 신세계면세점에서 매월 최대 20% 할인되는 ‘Black 멤버십’ 체험권과 온라인 전용 ‘Tier 2 등급’ 혜택을 받게 되며, 온라인 면세점에서 사용가능한 썸머니를 월 1회 4천 원 지급받고, 최대 19% 할인 받을 수 있다.

상시 제공되는 스마일페이 기본 혜택도 있다. 모든 상품 결제 시 0.5%의 스마일캐시가 횟수 제한 없이 자동 적립되며, 스마일페이에 등록된 스마일카드로 결제 시 2%의 스마일캐시가 자동 적립된다.

정다영 지마켓 SP제휴영업팀 매니저는 “신세계면세점으로 스마일페이의 영역이 확장되며, 고객들은 이제 온라인 면세점에서도 스마일페이를 이용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본격적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다시 많아지는 시기에 맞춰 그룹사간 시너지로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활발한 서비스 이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