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백화점 최고 인기 선물은? 목걸이, 반지 등 액세서리 장르 강세

 

연인에게 마음을 전하는 화이트데이의 최고 인기 선물은 무엇일까?

화이트데이 백화점의 최고 인기 선물은 사탕, 초콜릿, 향수, 화장품이 아닌 목걸이, 반지 등 여성 액세서리인 것으로 나타났다.

화이트데이 직전 일주일 매출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액세서리 장르의 신장률이 가장 높게 나타난 것.

실제 지난해 신세계백화점의 화이트데이 직전 일주일 간 장르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쥬얼리 장르의 매출 신장률이 49.1%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이어 해외명품, 향수 순으로 집계됐다.

또 ‘기프트 성수기’라고 불리는 5월과 크리스마스 행사 기간 매출 신장률까지 뛰어넘으며 ‘액세서리 성수기’는 화이트데이임을 증명하기도 했다.

이와 같은 화이트데이 액세서리 장르의 인기는 30대 남성이 주도하고 있다.

봄철 결혼 성수기인 5월과 6월을 앞두고 화이트데이를 이용해 프러포즈를 하려는 남성 고객들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 최근 3년 동안 화이트데이 직전 일주일 간 액세서리 장르의 30대 남성 매출 비중은 평년(30%)보다 높은 50%를 넘어서며 액세서리 장르 연중 최대 매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심한성 신세계백화점 잡화팀장은 “목걸이, 반지 등 여성 액세서리가 주는 특별함이 화이트데이를 맞은 남성 고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다”며,

“실제 이달 화이트데이를 준비하는 고객들로 3월 1일부터 7일까지 액세서리 장르의 매출은 13.4%, 두 자리 수 이상 신장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신세계는 11일부터 14일까지 각 점포별로 인기 액세서리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하는 <화이트데이 액세서리 기프트 제안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핑크 스완’으로 불리는 스와로브스키의 2019년도 신상품 대즐링 스완 목걸이 145,000원, 60개 한정으로 선보이는 제이에스티나 1부 다이아몬드 목걸이 364,500원, 엠마왓슨, 기네스펠트로 등 세계 유명인과 영국 왕실에서 사랑 받는 쥬얼리 브랜드 모니카비나더의 하트 목걸이 198,000원 등이 각 점포별 행사장에 펼쳐진다.

2019.03.11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