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내가 원할 때 자유롭게 선택하는 맞춤형 혜택” 스타벅스, 리워드 개편 후 별 사용 고객 2명 중 1명은 신규 혜택 픽!

“내가 원할 때 자유롭게 선택하는 맞춤형 혜택” 스타벅스, 리워드 개편 후 별 사용 고객 2명 중 1명은 신규 혜택 픽!
글자 크기
링크 복사 링크 복사됨

직장인 A씨는 평소 갖고 싶었던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MD 바우처로 교환하여 이용 중이다. A씨는 “때마침 텀블러가 필요할 때 25,000원 상당의 별을 모아 구입하게 되었다”라며, “이전에는 쿠폰이 자동 발급되어 기간 내에 쓰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는데, 이제는 내가 필요할 때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어서 편하다”라고 전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최근 개편한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는 지난 6월 17일부터 리워드 혜택을 대폭 개편하며 골드 회원의 쿠폰 선택의 폭을 제조 음료, 푸드, MD 등으로 대폭 확대하고 기존 골드 회원에 한정됐던 별 쿠폰 혜택을 그린 회원까지 적용한 바 있다.

 

[그린 등급 고객도 혜택 누리는 ‘확장된 리워드’]

기존에는 골드 등급 고객만 누릴 수 있었던 혜택이 이번 개편을 통해 그린 등급 고객에게도 확대되며, 무료 쿠폰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 고객 수는 개편 이전에 비해 2.3배 증가했다.

또한 개편 후 3주만에 약 50만 명 이상이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에 참여해 다양한 무료 쿠폰을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그린 등급 고객의 별 적립 횟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높아지며 지난 6월 17일부터 3주간 그린에서 골드로 승급한 회원 수가 약 5배 이상 증가했다.

 

[다양한 혜택, 선택의 즐거움… 고객 반응 ‘긍정적’]

이번 리워드 개편은 맞춤형 고객 혜택의 확대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으로 새롭게 추가된 사이즈업, 푸드 및 MD 등의 교환 바우처 선택형 혜택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편 후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

구분

대상

별 사용시 혜택

별 2개

그린, 골드

제조 음료 사이즈 업 무료

별 7개

그린, 골드

바게트 소금빵, 탕종 베이글 중 택일 무료

별 8개

그린, 골드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아이스 커피, 오늘의 커피 중 택일 무료

별 12개

골드

제조 음료 무료

별 13개

골드

[리저브 전용]

– 마이크로 블렌드21 카페 아메리카노, 마이크로 블렌드21 카페 라떼 중 택일 무료

별 15개

골드

[푸드 8,000원 바우처]

– 8,000원 이하 품목 중 1개 무료 교환

(추가 금액 결제 시 8,000원 이상 품목도 주문 가능)

별 50개

골드

[MD 25,000원 바우처]

– 25,000원 이하 품목 중 1개 무료 교환

(추가 금액 결제 시 25,000원 이상 품목도 주문 가능)

즉 개편 이후 2명 중 1명은 수령한 리워드 별 쿠폰을 무료 음료 대신 사이즈업, 푸드, MD 등으로 선택을 넓혔다.

또한, 기존에는 별 기준이 충족되면 음료 쿠폰이 자동으로 발급되었지만 개편 이후부터 고객이 별을 모아두고 있다가 원하는 상황에 맞춰 이용할 수 있어 선택권과 편의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해 가장 높은 인기를 얻은 푸드는 ▲블랙 사파이어 치즈 케이크 ▲딸기 촉촉 초코 생크림 케이크 ▲프레시 가든 치킨 밀박스이며, MD는 ▲SS 시그니처 탱크 텀블러 503ml ▲데일리 애플민트 3단 양우산 ▲베베드피노 워터풀 빅백 순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 리워드 어떻게 개편됐나?]

스타벅스 리워드는 웰컴, 그린, 골드 등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전환되며,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승격된다. 골드 등급 유지 조건도 기존 별 30개에서 25개 적립으로 완화되어, 골드로 승격된 후 1년 내 별 25개 이상 적립하면 골드 회원 자격이 1년 연장된다.

개편된 스타벅스 리워드에서 골드 회원은 기존처럼 별 8개와 12개로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적립 별을 활용해 음료 사이즈업 또는 정해진 금액 상당의 품목을 무료로 교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그린 등급 회원 역시 골드 회원과 같이 적립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오늘의 커피, 아이스 커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을 수령할 수 있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이번 리워드 개편과 함께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의 신규 회원 수 또한 빠르게 증가해 누적 회원 수는 1,5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다”라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춘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