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the content

이마트·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이마트·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글자 크기
링크 복사 링크 복사됨

추석이 열흘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예약판매를 종료하고 ‘본 판매’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매장 곳곳에 본격적인 세트 매장이 꾸려지는 2022년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가 9월 1일(목)부터 추석 당일인 9월 10일(토)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마트는 2022년 추석세트 ‘본 판매’를 맞아 고객들이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도록 할인 프로모션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9월 1일(목)부터 10일(토)까지 열흘간 행사카드로 결제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본 판매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50만 원 신세계상품권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준비했으며, 5만 원 이상 구매 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 행사카드: 이마트e/삼성/KB국민/신한/현대/비씨/NH농협/우리/하나/롯데/IBK기업/광주은행/전북은행with SSG/SC은행이마트카드

이외에, 조선호텔 경주천년한우, 자연주의 유기농 세트, 프랑스 보르도 메독 지방 와인 컬렉션 등 프리미엄 세트부터 조미료, 커피, 생활용품 및 바이오퍼블릭 건강식품 등 실속 가성비 세트까지 준비, 고객의 세분화된 취향을 세심하게 맞췄다.

█ 고물가 시대 속 합리적 소비 인기, 2022년 추석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

올 추석 키워드는 물가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한 ‘고물가’였다. 이에 빨리 구매한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주는 ‘얼리버드’ 프로모션 등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이마트가 7월 21일(목)부터 8월 29일(월)까지 40일간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올 추석 사전예약 매출이 작년 추석 대비 약 49.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및 비대면 명절로 인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던 2021년 추석 사전예약 매출을 큰 차이로 압도한 것이다.

지난 추석 대비 사전예약 프로모션 일수가 9일 증가한 것을 감안, 동일한 일수로 비교해도 31.5% 가량 매출이 상승했다. 이는 사전예약 기간 확대와 상관없이 올 추석에는 선물세트 사전예약이 강세임을 증명하고 있다.

* 비교 : 22년 7/30일-8/29일, 21년 8/5일-9/4일, 31일간

사전예약 역대 최대 매출 기록에는 10만원 미만의 가성비 세트가 큰 몫을 했다. 5만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약 39.8% 신장했으며, 5만 원 이상-10만 원 미만 가격대 세트는 109.9%라는 고신장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저렴한 조미김 세트는 해당기간 전년대비 102.9% 가량 매출 신장했으며, 멸치세트 역시 22% 매출이 증가했다.

축산에서도 전통 강자인 한우세트 인기와 동시에 칼집삼겹살/목심 혼합세트, 한돈 돼지갈비 모둠 세트 등 돈육 세트가 134.3% 신장, 작년 매출 대비 두 배 이상 판매됐다.

또한, 추석 세트 물가 안정을 위해 이마트가 선보인 5만 원 미만의 ‘리미티드 딜’ 선물세트는 저렴한 가격과 훌륭한 품질로 입소문이 나며 완판 신화를 달성했다. 대량매입과 사전기획을 통해 최대 40%가량 가격을 낮춘 것이 유효했다.

이외에 이마트가 올 추석 처음으로 시도한 선물세트 공동구매 펀딩 이벤트는 최대 75% 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많은 성원을 받았다. 이에 펀딩 시작 후 빠르게 완판되며, 올 추석 가성비 선물세트의 인기를 증명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 “올 추석 고물가 여파로 인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 세트가 인기를 끌었다”며 “이마트는 선물세트 본 판매 시즌에도 가성비 선물세트를 주력으로 운영, 추석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SSG닷컴도 본판매 시작… 선물세트 구매 고객 대상 할인 혜택도 풍성

SSG닷컴도 이마트와 동일하게 9/1일(목)부터 10일(토)까지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SSG닷컴은 시간대 지정 당일 배송 서비스 ‘쓱배송’을 통해 원하는 일시에 받아볼 수 있는 ‘바로배송 선물’을 비롯한 이마트 인기 선물과 온라인 전용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고물가로 실속형 선물세트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산에서는 사과, 배 선물세트를 최대 40% 할인해 2만원대부터 선보이며, 샤인머스캣, 메론 등 트렌드 상품도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축산과 수산에서는 양극화하는 수요를 고려해 실속형, 프리미엄 상품을 고루 준비했다. 3만원대 보리굴비 세트, 미국산 LA갈비부터 1++등급 한우 및 굴비, 금태까지 폭넓은 가격대의 상품을 제안한다.

이 밖에 ‘CJ제일제당’, ‘청정원’, ‘목우촌’ 등 주요 식품 브랜드의 선물세트도 최대 37% 할인해 2만원대부터 구매 가능하다. 홍삼, 루테인 등 건강식품은 물론, 프리미엄 한과, 곶감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행사카드 40% 할인 또는 구매 금액대별 최대 50만 원 상품권 증정 등 이마트에서 제공하는 혜택도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SSG닷컴에서 구매 시 상품권 혜택은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 가능하다.

SSG닷컴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상품은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비대면으로도 전달할 수 있다. 상대방의 연락처만 알면 최대 200 명까지 동시에 선물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편, SSG닷컴은 같은 기간 신세계몰, 신세계백화점몰 선물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물세트 구매금액의 최대 7%를 SSG머니로 적립해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인기 건강식품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최대 12%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연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