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신규 셀러 성장 프로그램’ 도입…동반성장 모델 구축 박차

2023/03/06

SSG닷컴이 신규 셀러 지원을 확대한다고 6일 밝혔다. 파트너사가 입점 이후 본연의 사업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동반성장 모델을 확고히 구축한다는 복안이다.

먼저, 신규 셀러 성장 프로그램인 ‘셀러 성장 업’을 도입하고 광고비 혜택, 매출 달성 축하금을 지원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 1월부터 6월까지 SSG닷컴을 통해 신규 판매를 시작한 셀러들을 대상으로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는 쓱닷컴의 협력사 어드민 사이트인 ‘파트너오피스(PO)’ 팝업공지를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SSG닷컴 광고센터와 계약을 맺고, 광고성 정보수신에 동의한 신규 파트너사에게는 광고비 혜택을 제공한다.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CPC 검색 광고와 AI추천 광고 등에 사용 가능한 광고비를 지원한다. 신규 셀러들은 쓱닷컴의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과 검색 결과 노출을 통해 타깃 고객에게 상품 노출 기회를 늘릴 수 있다.

신규 파트너사가 일정 수준 이상의 월 매출을 달성할 경우, 판매 축하 지원금도 추가로 제공한다. 지원금은 매출 달성 익월 20일에 정산대금 입금계좌로 지급되며, 지급일이 법정공휴일 혹은 주말인 경우에는 익영업일에 지급된다.

SSG닷컴 홍서연 셀러성장팀 팀장은 “파트너사와 함께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다양한 추가 판매 지원책을 강구하고 있다”며 “보다 손쉽게,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판매 툴을 확충해 셀러들이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게 적극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