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뜨는 카테고리 키운다”… 건강식품 상설 전문관 런칭

2023/03/16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건강식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상설 전문관을 런칭, 다양한 영양제 인기 브랜드를 소개하고 강력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건강식품 상설관은 옥션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전문관이다. 재구매로 인한 고객 유입이 많은 상품군이자, 최근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카테고리를 선정해 집중 육성하기 위한 전략이다.

실제로, 옥션에서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MZ 소비자의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상반기(22년 1/1~5/31)와 하반기(22년 6/1~12/31) 기준, 각각 전년 동기대비 2030세대를 대상으로 건강식품 카테고리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상반기는 19%, 하반기는 32% 증가했다. 옥션은 건강식품 상설관을 PC버전 상단의 프로모션 배너를 통해 소개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앱 버전 상단에 아이콘을 배치하는 등 접근성도 강화했다.

옥션의 건강식품관에서는 매주 하나의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를 ‘탑 브랜드’로 선정해 집중 소개하고 강력한 할인은 물론, 특별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첫 주인 19일까지는 드시모네 브랜드를 선보인다. 장 면역 기능성 개별인증을 받은 원료를 사용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로, 인기 유산균 4종을 포함, 전 제품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드시모네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0% 할인쿠폰 3종도 제공한다. 드시모네 제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삼성/KB국민/롯데 카드 할인 혜택도 더했다. 증정품도 있다. 8만원 이상 구매 시 ‘드시모네 365캡슐 1박스’를 증정하며, 14만원 이상 구매 시 ‘드시모네 듀얼스틱 장케어 1박스’를 제공한다.

탑 브랜드 외에도 ▲눈건강 ▲간건강 ▲장건강 ▲위건강 ▲혈당&혈행건강 ▲뼈&관절건강 ▲모발건강 ▲피부건강 ▲피로회복&면역 ▲뇌건강&불면증 등 영역별 맞춤 제품을 구분해 추천한다. 건강식품관에서 선보이는 상품 구매 시 최대 7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건강식품관’ 배너를 클릭하거나, 모바일 버전 상설관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옥션 TF팀 오대영 팀장은 “옥션 브랜드 강화를 위해 선보인 극한특가 프로모션에 이어 인기 카테고리인 건강식품을 육성하기 위해 전문 상설관을 만들었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