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11일까지 마트상품군 특가…‘최저가 경쟁에 동참’

2023/04/06

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최저가 ▲고품질 ▲빠른배송을 보장하는 마트상품군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마트 빅페스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구매 목적 및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총 4개의 테마관을 통해 카테고리 별 인기 상품을 추천한다.

먼저, ‘물가안정관’에서 생필품, 바디/헤어, 출산육아, 가공식품 등 필수 장보기 품목을 엄선해 업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최저가 도전 상품은 데일리 특가상품으로, 매일밤 자정 마다 업데이트 된다. 6일 대표상품으로, ‘페넬로페 씬씬씬/미라클/허그업 8팩 모음’, ‘센소다인 오리지날 플러스 2개+후레쉬 2개+멀티케어 2개’, ‘소문난오부자 재래도시락김(5g 72봉) 등이 있다. 재입고 예정이 없는 ‘한정수량’ 제품도 소개한다. ‘브라운 터치 비데 물티슈(48매 캡 10팩)와 ‘에버콜라겐 타임비오틴 핏 50일’은 각각 총 2천개 수량으로, ‘깨끗한나라 순수소프트 화장지 27m 12롤(6팩)은 총 1천개 수량으로 한정 판매한다.

‘품질보장관’에서는 기존 구매고객 평점 4.5점 이상(만점 5점)의 검증된 신선식품을 판매한다. 대표상품으로, G마켓은 ‘과일꾼 썬키스트 퓨어스펙 블랙라벨 오렌지 중과 15과’, ‘프레시누리 청정우 양지 300g*3팩’을, 옥션은 ‘해듬뿍 완도산 활전복 실속세트’, ‘전국쌀자랑 20kg’을 판매한다.

6일(목) 저녁 7시, G마켓 라방 채널 ‘G라이브’에서는 신선식품 품질보장관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도드람한돈 삼겹살 500g+목살 500g’, ‘태안 자연산 활 낙지 1kg’ 등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방송 중 ‘선물하기’를 구매하거나 구매 및 채팅에 참여한 고객 대상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빠른 배송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스마일배송관’도 운영한다. 냉동/간편식, 라면/즉석식품, 생수/음료 등 주로 가공식품 위주로 판매한다. 매일 자정마다 오픈하는 스페셜 딜 코너에서는 단 하루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사업자회원 전용 ‘사업자회원관’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신규 가입한 사업자회원에게 ‘100원 딜’ 혜택을 제공한다. 100원 딜 적용 상품으로 G마켓은 ‘코디 롤휴지 내추럴소프트 3겹 30롤’, ‘해담산들 국산 현미(5kg)’을, 옥션은 ‘지오클린 퓨어 주방세제 1종(대용량4L)’, ‘바로푸드 레알 깔라만시 원액(1L*3팩)’을 선보인다. 이 외, 사업자회원 한정 특가 상품 및 브랜드 중복쿠폰 등의 혜택도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과 옥션에서 ‘마트 빅페스타 배너’를 클릭하고 ‘마트테마관’ 코너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G마켓 마트사업실 임학진 실장은 “구매 빈도가 잦고, 구매 물품수가 많은 마트상품군의 소비 특성을 반영해, 상품경쟁력과 가격경쟁력을 모두 잡은 대규모 특가 행사를 진행 중”이라며 “구매목적별로 테마관을 구분해 쇼핑 편의성을 높인 만큼 손쉽게 알뜰 장보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트 빅페스타’는 G마켓과 옥션의 1만2천여 마트상품군 셀러가 참여하는 등 역대급 규모를 자랑하며 지난 3일 오픈했다. 매일 최대 3만원까지 할인되는 ‘15% 쿠폰’ 등을 무제한 수량으로 제공하고, 14종의 브랜드 전용 쿠폰 및 7% 카드사 즉시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