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제이릴라’ 2차 NFT 발행…독자적인 세계관 경험 기회 확대

2023/04/18

신세계푸드가 ‘제이릴라(JRILLA)’를 활용한 2차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

신세계푸드가 육성 중인 캐릭터 ‘제이릴라’는 알파벳 ‘제이(J)’와 고릴라를 뜻하는 ‘릴라’의 합성어로 2021년 4월 공식 인스타그램에 등장한 이후 프리미엄 베이커리 매장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Universe by Jrilla)’를 운영하고 유명 패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화제를 일으키며 5만명의 팔로어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1월에는 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의 프로야구 통합 우승의 기쁨을 담아 선보인 ‘제이릴라’의 한정판 NFT 50개가 발행 1시간반 만에 완판되며 NFT 시장에서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이 확인됐다.

이 같은 ‘제이릴라’ NFT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신세계푸드는 익살스러운 ‘제이릴라’의 표정과 감각적인 골프웨어를 조합한 NFT 400개를 발행한다. 해당 ‘제이릴라’ NFT는 20일 가장 신뢰 받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업비트 NFT’에서 기존 ‘제이릴라’ NFT를 보유한 화이트 리스트에게 50개가 먼저 발행된다. 이후 21일부터는 일반인 대상으로 350개가 랜덤으로 발행된다.

특히 NFT 속 제이릴라가 입고 있는 골프웨어는 ‘제이릴라’의 독자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정 제작된 것으로, 오는 21일부터 서울 강남구 청담동 ‘분더샵(Boontheshop)’ 내 ‘케이스 스터디(Casestudy)’ 매장에서 2주간 팝업 형태로 판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제이릴라’ NFT 중 한정판 배경 테마가 담긴 스페셜 NFT를 보유한 홀더에게는 ‘제이릴라’만의 정체성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혜택들이 주어지며 추후 기존 홀더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는 향후에도 ‘제이릴라’ NFT를 구매한 홀더들에게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소장가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제이릴라만의 독특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2차 NFT를 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제이릴라의 독자적인 세계관과 정체성을 알려가는데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